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그린자켓’ 베트남 수출=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그린자켓 12·17년산이 베트남에 수출된다. 그린자켓은 연말까지 3500상자를 수출하고 3년 내 2만상자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린자켓은 베트남 내 저도위스키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데다 골프관광객들이 늘어나는 추세와 맞물려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G, 해외봉사단 캄보디아 파견=KT&G가 대학생 해외봉사단 40명을 동남아시아 캄보디아에 파견한다. KT&G 복지재단이 공개모집한 대학생자원봉사단은 캄보디아 씽메립 주 외각에 위치한 농촌지역 초등학교를 방문해 도서관 건립과 낙후교실 보수, 페인팅 등 교육환경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봉사자등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보건위생·체육활동 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하이트진로,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 입점=하이트진로가 소주 세계화의 일환으로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에 소주제품을 입점하고 관광객을 대상으로 참이슬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 공항 내 면세점 등 주요 판매처 5곳에 입점되며 참이슬 후레시,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은 15홍콩달러, 일품진로는 170홍콩달러에 판매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 입점을 통해 홍콩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참이슬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