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자선 바자회 수익 기부=오비맥주가 본사 임직원 자선 바자를 통해 마련한 자선금을 ‘성원미디어스쿨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해 12월 오비맥주의 지원으로 완공된 서울 독산동 성원미디어스쿨 지역아동센터의 해피 라이브러리 학습 운영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해피 라이브러리는 돌봄이 필요한 지역아동의 방과후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리모델링해주고 교육 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하이트진로, 설 맞이 와인 선물세트 출시=하이트진로가 무술년 설을 맞아 와인 선물세트 59종을 출시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프랑스, 이태리 등 고품격 라인을 비롯하여 가성비로 주목 받고 있는 칠레, 아르헨티나 등 전세계 유수 와이너리 제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제라르 베르트랑(Gerard Bertrand)’은 이번 명절에만 선보이는 한정 세트로 와인스펙테이터 Top100에 선정된 와인과 베스트 셀링 와인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칠레 고급 1호 선물세트’, ‘아르헨티나 럭셔리 1호’, ‘이탈리아 명품 2호’, ‘미국 명품 3호’ 등으로 구성된 세트를 판매한다.
제주맥주, 산악협력참가팀 지원 협약=제주맥주가 제주대학교 캡스톤디자인 옥션 프로젝트 참가팀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캡스톤디자인 옥션’은 학생-지도교수-기업이 연계해 아이디어를 사업화시키는 교육부 주최의 산학협력 융복합 프로젝트다. 제주맥주는 프로젝트 참가 학생들의 아이디어 실현에 필요한 기술료를 지원하고, 제주맥주 양조장 공간을 학생들이 전시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