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황약품 지파크, 건전지 브랜드 벡셀과 에너지드링크 콜라보 제품 선봬=동화약품(대표이사 유광렬)의 에너지드링크 지파크(GPARK)가 국내 대표 건전지 브랜드 벡셀과 협업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에너지드링크를 3일 출시했다.
‘벡셀 에너지드링크 지파크’는 건전지 디자인을 모티브로 에너지 속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크랜베리, 레몬, 홍차 등을 블랜딩하여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에너지 컨셉을 재미있게 풀어낸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출시 초반부터 젊은 층의 관심과 반응이 기대된다”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을 만나기 위해 마라톤 대회 후원, 나이트 워크 행사, 뮤직 페스티벌, 대학교 축제, 온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들을 계획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벡셀 에너지드링크 지파크’는 전국의 CU 편의점에서 5월 3일부터 판매된다.
◎한국화이자 센트룸, 가정의 달 맞아 소비자 접점 확대=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이 가정의 달을 맞아 카카오톡, 올리브영 등 젊은 세대가 자주 찾는 선물 구입 채널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센트룸은 가정의 달을 맞아 모바일 선물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센트룸이 공동 기획 제작한 ‘센트룸 옐로우기프트’ 판매에 나섰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지난해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돌파하며 대표적인 선물 구입 채널로 자리잡은 모바일 플랫폼이다.
옐로우기프트는 브랜드와 카카오톡 선물 큐레이터가 함께 기획 제작하는 카카오톡 전용 상품으로, 오직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을 통해서만 구입 가능하다. 센트룸은 선물 구입 시에도 간편성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 소비 성향을 고려해 처음으로 카카오톡 선물 전용 브랜드와 협력을 진행하게 됐다.
선물 세트는 센트룸 제품 1개와 감사의 의미를 담을 수 있는 카네이션 비누 1개로 구성됐고 3700개 한정 수량 판매된다. 세트에 담을 센트룸 제품은 선물 받는 사람의 성별, 연령에 따라 4종의 센트룸 젠더 라인업(센트룸 포 맨, 센트룸 포 우먼, 센트룸 실버 포 맨, 센트룸 실버 포 우먼)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젊은 세대의 대표적인 쇼핑 채널로 자리잡은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에서도 가정의 달 특별 판매대를 운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 올리브영 전 매장에서 센트룸 젠더 4종(센트룸 포 맨, 센트룸 포 우먼, 센트룸 실버 포 맨, 센트룸 실버 포 우먼)을 구입하는 경우 개당 3천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과 관계 없이 2종의 제품을 구입할 경우 선물상자와 종이백에 담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주요 매장에서 한정 수량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는 자사몰인 ▲한국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 몰과 ▲종합 쇼핑몰(GS샵, CJ몰, 롯데닷컴, SSG닷컴 등)을 통해 가정의 달 프로모션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센트룸 젠더 라인업 4종(센트룸 포 맨, 센트룸 포 우먼, 센트룸 실버 포 맨, 센트룸 실버 포 우먼) 전 제품에 대해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센트룸 젠더 제품 2종 혹은 4종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 구입 시 선물상자와 종이백에 감사 카드를 담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5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코스트코와 홈플러스에서도 각각 5월 6일, 16일까지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 본 행사의 진행 여부, 시기, 세부 내용 등은 개별 유통 채널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바드코리아, ‘라이프스트림’ 출시…말초혈관질환 협착 치료에 사용=의료기기 기업 바드코리아는 지난 3일 말초혈관질환의 치료에 사용하는 풍선팽창형 커버드 스텐트 ‘라이프스트림(Lifestream)’ 제품을 출시했다.
혈관이 좁아지고 막히는 말초혈관질환은 약물치료 효과가 없을 시 풍선확장술이나 스텐트삽입술로 혈관을 확보하는 시술이 필요하다. 새로 출시된 바드코리아의 ‘라이프스트림(Lifestream)’은 말초혈관 협착 치료용으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스테인리스 스틸(Stainless steel) 재질의 ‘풍선팽창형 커버드 스텐트’다.
회사 측은 “라이프스트림은 스테인리스 스틸(Stainless steel) 재질의 스텐트를 인조혈관으로도 사용되는 ePTFE(확장형 폴리테트라플루오로에틸렌) 재질로 감싼 디자인이기 때문에 시술로 인해 혈관이 터지는 응급 상황에도 대처가 용이하며 특히 장골동맥의 협착을 치료할 때 유용하다. 주로 총장골동맥과 외장골동맥의 협착에 사용될 수 있도록 고안되어 5~12㎜의 직경과 26~58㎜ 길이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라이프스트림은 스테인리스 스틸(Stainless steel) 재질 특성상 풍선카테터에 압착, 목표 병변에 도달하면 풍선을 팽창시켜 스텐트를 거치하는 방식인 풍선팽창형 스텐트다. 말초혈관 협착 치료를 위해 국내에서는 주로 니티놀(Nitinol) 재질의 자가팽창형 스텐트를 사용한다. 기존 자가팽창형 스텐트와 비교한 풍선팽창형 스텐트의 장점은 시술자가 의도한 위치에 정확하게 스텐트 설치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바드코리아 사업부 총괄 김여진 상무는 “루토닉스, 바스큐트렉에 이어 말초혈관 협착 치료에 필요한 의료기기인 ‘라이프스트림’을 국내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의료진의 편의를 높이는 것은 물론, 환자들에게 폭넓은 치료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우수한 제품들을 빠르게 국내에 도입해 환자들의 치료 환경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