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단신] HUG, 부산 송상현광장 도시놀이터 개장 外 HDC·주금공

[부동산 단신] HUG, 부산 송상현광장 도시놀이터 개장 外 HDC·주금공

기사승인 2018-09-14 17:07:33

HUG는 부산 진구 송상현광장에서 시민 100여명과 함께 ‘도시놀이터 프로젝트’ 개장식을 개최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자금수요가 많은 협력회사에게 대금 2356억원을 조기 지급했다. 주금공은 기술보증기금과 올해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 공정성 강화를 위해 상호 교차감사를 실시한다.

HUG, 부산 송상현광장에 도시놀이터 프로젝트 개장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14일 부산 진구 송상현광장에서 시민 100여명과 함께 ‘도시놀이터 프로젝트’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HUG의 도시재생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도심 내 공공시설 유휴공간을 활용해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부산시와 부산건축제의 협업으로 송상현광장 바닥 분수 옆에 놀이터를 마련했다.

송상현은 조선 중기의 문신으로, 임진왜란 때 동래부사로 재직했고 왜적을 맞아 싸우다 전사했다.

프로젝트는 ‘아낌없이 주는 이야기 놀이터’ 컨셉으로 30여개의 LED 풍선이 열매처럼 매달린 나무형상 구조물로 주간에는 그늘을 제공하고, 야간에는 조명이 된다. 동물과 곤충 등 자연의 소리가 나오고 사방치기, 목재 블록놀이 등의 아동 놀이공간도 마련하여 시민들이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와 더불어 HUG는 부산건축대학연합과 함께 건축적 아이디어에 송상현 광장의 특성을 더한 ‘파빌리온’을 제작해 오는 20일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김현민 HUG 홍보비서실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시민들을 위한 작지만 특색 있는 휴식공간이 조성되어 기쁘다”며 “이번 도시놀이터를 시작으로 공원 내 매력 있는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지역밀착형 생활 SOC 사회공헌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협력사 대금 2300억원 조기지급

HDC현대산업개발은 자금수요가 많은 협력회사를 위해 2356억원을 조기 지급했다고 14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운영 중이다. 협력회사에게 매월 무이자 대여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기관에 조성한 상생펀드를 통해 대출할 경우 협력회사는 해당금리의 2.0%p의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강동석 대리)는 “최근 노임상승 등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협력회사를 위해 펀드 조성액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우대금리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지속적인 상생협력 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금공·기술보증기금, 채용업무 교차감사 실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기술보증기금과 올해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 공정성 강화를 위해 상호 교차감사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감사는 지난 7월 양 기관이 감사역량을 공유하기 위해 체결한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신입직원 필기전형 때 감사인이 교차 참관해 ▲문제지 유출방지 등 제반 보안관리 체계 ▲고사장별 인력구성 적정성 ▲돌발 상황 발생 시 사후처리의 적정성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이동윤 주택금융공사 감사는 “이번 교차감사로 공공기관 채용과정의 공정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