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이 퀴즈대회 ‘ABL Challenge’를 개최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KEB하나은행과 제휴를 맺고 비대면 방카슈랑스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ABL생명, 임직원 퀴즈대회 ‘ABL Challenge’ 개최
ABL생명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본사 4층 대강당에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직원 퀴즈대회 ‘ABL Challenge’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ABL생명 임직원 모두가 회사와 보험산업의 현재를 이해하고 함께 ‘더 나은 회사로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열렸다.
ABL Challenge 행사는 각 부서와 전국 지역단에서 대표로 선출된 총 45명의 직원이 참가했다.
총 30문항으로 출제된 문제는 ‘2018년 회사 성과지표’, ‘회사 고객 서비스’ 등 회사 관련 기본 정보를 묻는 문제부터 ‘보험산업의 이익구조’, ‘신회계기준 도입’, ‘APT 사이버공격’ 등 보험산업 트렌드와 금융기관 대상 사이버테러 관련 문제들까지 다양했다.
변성현 ABL생명 마켓전략실장은 “회사 업무, 보험산업 트렌드 등을 재미있는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직원들이 ABL생명 가족으로서 소속감과 참여의식을 높일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하나은행과 비대면 방카슈랑스 판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KEB하나은행과 제휴를 맺고 비대면 방카슈랑스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제휴로 KEB하나은행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무)라이프플래닛b저축보험Ⅲ’과 ‘(무)라이프플래닛b연금보험’, ‘(무)라이프플래닛b연금저축보험’ 등 총 3가지 상품이다.
KEB하나은행 ‘HANA 1Q BANK’ 금융상품몰에서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계약 조회는 교보라이프플래닛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365일 24시간 확인 가능하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