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한양 등 중견건설사들이 인재 모시기에 나섰다.
8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LG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한양건설, 신한종합건설, 등이 상반기 인재 채용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각 업체별 조건을 알아보면 우선 LG그룹의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이 2019년 건설사업부 채용형 인턴십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시공(건축·기계·전기), 플랜트시공(기계·전기) 등이다. 14일까지 LG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0년 2월 내 졸업 예정자(4학년 1학기 재학생 지원 가능) ▲관련학과 ▲관련 자격증 보유자 우대 ▲최종 입사(정규직 채용) 전까지 기준 점수 이상의 어학성적 구비 필수 등이다.
한양건설과 신한종합건설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한양건설은 ▲주택·부동산 ▲본사공무 ▲시공기술자 ▲안전 ▲외주 ▲견적 ▲인사총무 ▲공공영업 등으로 모집부문을 나눈다.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1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관련학과 전공 및 자격증 소지자 필수(시공) 또는 우대, 경력직은 업무경력 충족자 등이다.
신한종합건설의 ▲건축시공 ▲전기설비 ▲기계설비 ▲안전관리 ▲공공영업 ▲재경 ▲기획 ▲외주구매 ▲사무보조 등이며 1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조건은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필수(안전) 또는 우대 ▲경력직은 업무경력 충족자 등이다. 사업여건에 따라 신한토건, 신한플랜트 등 자회사에 입사처리될 수 있다.
호반건설도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호텔·리조트(리솜리조트) ▲골프 계열(스카이밸리·서서울·덕평·와이켈레) ▲아브뉴프랑(브랜드임대유치·임차인관리·운영지원) 등이다. 자격조건은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 없는자 ▲국가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법령 따라 우대 ▲고등학교 졸업 이상자(호반호텔앤리조트 및 골프계열) ▲대학교 졸업 예정자 또는 졸업자(아브뉴프랑 및 와이켈레) 등이다. 접수방법은 호반건설 홈페이지에서 21일까지 가능하다.
이밖에 현대건설(11일까지), GS건설(채용시), SK건설(14일), 현대엔지니어링(14일), 한화건설(21일), 태영건설(14일), 한신공영(30일), 호반건설(21일) 등이 경력직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