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한양증권, ‘수소지식그룹’과 수소경제포럼 개최 外 삼성자산운용

[금융 이모저모] 한양증권, ‘수소지식그룹’과 수소경제포럼 개최 外 삼성자산운용

기사승인 2019-04-18 16:02:46

한양증권, ‘수소지식그룹’과 수소경제포럼 개최 

한양증권이 수소지식그룹과 공동으로 자본시장 핵심 테마로 부상하고 있는 ‘수소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우량 수소경제기업 IR행사인 '제1회 한양증권 수소경제포럼'을 개최했다.

한양증권은 이달 18일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오후 1시부터 관련 포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소경제포럼은 대한민국 미래경제의 기반이 될 ‘수소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최근 두각을 나타내는 수소경제기업들의 연구개발 역량과 성과에 대한 정당한 평가와 시장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수소경제기업, 스타트업 등 기업 관계자와 증권사, 자산운용사, 투자자문사, 창투사 애널리스트, 심사역 등 투자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양증권 임재택 대표이사는 “이번 포럼은 자본시장 핵심 테마로 부상하고 있는 ‘수소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기획되었다”며 “수소는 환경문제를 유발시키는 화석연료를 대체할 강력한 대안이자 지구상에서 가장 풍부하게 얻을 수 있는 친환경 자원임에도 증권시장에서 ‘수소경제&산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다”고 말했다

임대표는 “이번 포럼이 ‘수소경제&산업’과 ‘자본시장’을 연결하는 링크핀 역할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에는 가온셀, 에스퓨얼셀, 제이엔케이히터, LBP 등 4개 회사가 참여한다.

임재택 대표를 중심으로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추진 중인 한양증권은 갈수록 어려워지는 기존의 브로커리지 비즈니스 한계에서 벗어나기 위해 지난해 10월 증권사 리서치센터장 출신의 변성진 본부장을 법인영업헤드로 영입했다.

한편 지난달 바이오포럼을 개최한 한양증권은 연말까지 매월 수소경제포럼과 바이오포럼을 진행한다.


삼성자산운용, 펀드사용설명서 ‘모두가 이기는 투자’ 발간

삼성자산운용은 지난해 발간한 펀드사용설명서 ‘모두가 이기는 투자’를 개편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모두가 이기는 투자’ 는 올바른 투자문화 확산을 위해 삼성자산운용이 강조해 온 슬로건이다.  자산이 적은 사람도, 투자경험이 부족한 사람도 투자에서만큼은 모두가 이길 수 있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 책은 크게 ‘왜 펀드에 투자해야 하는가’와 ‘어떻게 펀드에 투자해야 하는가’ 등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복리의 마법, 안전자산과 위험자산의 투자효과 등을 데이터와 그래프 등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투자자가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 펀드 투자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어떻게 펀드에 투자해야 하는가’에서는 모두가 이기는 투자를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을 제안한다. 마켓타이밍 한계를 극복하는 장기 투자, 종목 선택 리스크를 줄이는 글로벌 분산 투자, 투자 목적과 일치하는 목적기반 투자, 투자 성과 극대화를 위한 저비용 투자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객관적 데이터와 자료 등을 기반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책자를 구성했다”며 “많은 분들이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설명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