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재완)는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 포상후보 추천 접수를 1월 21일(화)부터 오는 2월 21일(금)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이 포상은 2004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추천대상자는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공로가 있는 엔지니어링사업자 및 단체(단체표창) 또는 엔지니어링사업자 및 유관단체 소속 임직원(개인표창)이다. 후보 추천시 신청서류(공적조서 등) 및 증빙자료 등을 구비하여 한국엔지니어링협회로 신청하면 된다.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 포상은 '엔지니어링의 날'(6월 5일)을 기념하고 엔지니어링산업의 대외위상 제고와 업계 종사자들의 사기와 일체감을 높이고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 친환경 미래 에너지 발굴 및 육성을 통한 4차 산업 기술 융합, 해외 신시장 개척, 핵심원천기술 자립화, 전문인력 역량강화, 법률제도의 선진화 등 우리나라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유공자를 발굴하여 공적을 기리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엔지니어링협회 관계자는 "수상자에 대한 포상은 후보자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거친 후, 6월 5일(금) 개최 예정인 '2020 엔지니어링 주간행사' 기념식에서 수상된다"며 "우수한 공적을 가진 유공자 및 단체가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상 대상자 추천기준, 추천제한 사항 등 기타 세부내용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 예산·법령 - 고시·공고 - 공고, 혹은 대한민국 상훈 홈페이지-포상 후보자 공모,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홈페이지, 엔지니어링 종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