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코로나19가 전세계적 맹위를 떨치고 있다. 국내에서는 소강상태로 접어드는 가 싶다가 급격한 확진자 증가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인공지능 챗봇 및 검색SW 전문 기업 (주)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코로나19 챗봇’ 베타 버전을 오늘(20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와이즈넛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챗봇 ‘현명한 앤써니(WISE Answerny)’가 적용된 서비스로, 질병관리본부와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공개 정보를 확인해준다. 특히 전 세계적인 재난∙위기 상황 속 넘쳐나는 무분별한 정보들 중, 정부가 제공하는 공개 정보를 국민들이 가장 정확하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기획한 공익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다.
이 서비스는 △확진자 △자가격리자 △일반인 △의료인 △집단시설 등의 주요 대상 별로 분류된 맞춤 정보를 기본 정보와 함께 제공하여 보다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자가격리자는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라고 코로나19 챗봇에게 질문하면 자가격리대상자 생활수칙, 가족/동거인 생활수칙, 자가 격리 안내문 등 일일이 찾지 않아도 대상자에게 가장 적합한 최신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식이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코로나19의 기세가 전국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유관 행정기관들 또한 폭발적인 문의 대응에 고생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와이즈넛은 이번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관련 챗봇을 필요로 하는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기관 홈페이지와 챗봇의 무상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여 원활한 공공서비스 제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챗봇(BETA)’은 현명한 앤써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홈페이지와 연동 문의는 와이즈넛 대표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 신청할 수 있다.
kim.youngbo@kukinews.com
길어지는 한동훈 ‘침묵’에…친윤계 “당원게시판 의혹, 끝까진 못 뭉갤 것”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당원게시판’ 수렁에 갇혔다. 논란의 핵심인 ‘가족 연루’ 여부를 명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