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40만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 13일 일괄 지급

의성군, 40만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 13일 일괄 지급

기사승인 2020-04-06 15:20:19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아동양육 부담을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3일 지역내 만 7세 미만 아동에게 1인당 40만원을 일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의성군은 5억6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3월 말 기준 아동수당을 지원받는 아동 전체를 대상으로 아동돌봄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동돌봄 쿠폰은 아동수당 대상자의 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에 카드포인트로 지급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의성군은 비대면으로 카드 포인트를 부여하고, 카드 미보유자의 경우 오는 29일까지 읍⸱면사무소나 복지로(사이트, 어플)에서 기프트카드 신청이 가능하다.

아동돌봄 쿠폰은 도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나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대형전자 판매점, 유흥업소 등 일부 매장은 사용이 제한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지급한다”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집행해 보건물품 구매비용 증가, 긴급 돌봄 발생 등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 양육 가구의 부담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양육 한시지원사업은 지난달 17일 국회에서 통과된 코로나19 대응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돼 추진하는 것으로, 군은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