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코로나19 극복위한 ‘동행’ 메시지 영상 제작

의협, 코로나19 극복위한 ‘동행’ 메시지 영상 제작

기사승인 2020-04-08 16:41:28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대한의사협회가 국민들에게 ‘함께 하면 반드시 이길 수 있다’는 내용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영상에는 이철희 강북구의사회 총무이사, 박지현 대한전공의협의회장, 김혜림 고대안산병원 간호사, 박치민 대구동산병원 코로나19 중환자실 담당(삼성서울병원 교수), 김형갑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장, 김경덕 삼성서울병원 간호사, 서지영 삼성서울병원 교수가 등장해 메시지를 전했다. 이들은 모두 코로나19 방역의 최전선에서 불철주야로 국민건강보호를 위해 진료에 매진하는 의료진들이다. 

영상에서 이들은 “감염 위험으로 두려울 때가 있지만, 환자들을 보면 꼭 살려야겠다는 의지가 생긴다”, “가족들 걱정에 마음이 약해지기도 하지만 환자를 살려야 하는 것이 제가 선택한 소명이기 때문에 응원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힘을 내고 있다”, “힘이 들지라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개인위생에 신경을 쓴다면 이 사태의 종식을 바라볼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종혁 의협 대변인은 “진료 도중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의료진들이 많다”며 “의료진들이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만큼, 국민 여러분들도 의료진들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영상은 대한의사협회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