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경남경찰청, 교통법규 준수 협약 체결

BNK경남은행-경남경찰청, 교통법규 준수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5-21 19:21:40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21일 경남지방경찰청(청장 진정무)과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등 교통법규 준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황윤철 은행장은 경남지방경찰청을 방문해 진정무 청장과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등 교통법규 준수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선진 교통문화 정착, 교통사고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 법과 질서를 존중하는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 구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BNK경남은행은 전 임직원이 '착한운전 마일리지'에 가입하는 동시에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또 경남지역 소재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 IPTV와 BNK경남은행무빙뱅크(이동점포)에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캠페인 뮤직비디오 방송, 교통문화 관련 교육 등을 통해 교통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경남지방경찰청은 BNK경남은행 전 임직원들의 교통법규 준수 실천을 위해 추진하는 '착한 운전 마일리지' 가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황윤철 은행장은 "교통법규 준수를 위한 업무 협약을 통해 전 임직원의 준법의식을 확립함은 물론 국가 정책에도 적극 동참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보행자와 운전자가 안전한 경남을 만들기 위해 전 임직원들이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고 지역민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알리미 역할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캠페인은 보행자가 보호 받는 교통문화를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으로 경남지방경찰청이 중점 추진하고 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