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에스티팜, 2020 오픈이노베이션 연구과제 공모 실시

[제약산업] 에스티팜, 2020 오픈이노베이션 연구과제 공모 실시

기사승인 2020-06-08 12:01:54

[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에스티팜이 항암·항바이러스 백신을 주제로 연구과제 공모를 실시한다. 유한양행은 미국 브랜드 세탁세제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GSK의 줄리엔 샘슨 한국법인 대표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에스티팜, 2020 오픈이노베이션 연구과제 공모 실시=에스티팜은 ‘2020 에스티팜 오픈이노베이션 연구과제 공모’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mRNA기반 신약개발을 위한 기초연구로, 항암 백신에 관한 자유 주제와 항바이러스 백신에 관한 자유 주제 총 2가지다. 기초 신약연구에 필요한 제반 역량을 보유한 대학 및 병원 교수, 연구원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제안요청서(RFP)와 연구계획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과제는 1차 서류심사, 2차 구두 발표를 거친다. 최종 선정자에게는 회사가 1년간 최대 1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유한양행, 美 암앤해머 세탁세제 국내 출시=유한양행이 미국 암앤해머 세탁세제를 국내 판매한다. 회사가 수입하는 암앤해머 세탁세제는 ‘클린버스트(Clean Burst)’와 ‘트로피컬파라다이스(Tropical Paradise)’ 등 2종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들 제품은 암앤해머 오리지날 베이킹소다를 원료로 사용하며, 물 10L당 5.4㎖만 사용하는 저용량 사용 세제다. 또 드럼세탁기, 일반세탁기, 고효율(HE 세탁기) 세탁기 구분 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줄리엔 샘슨 GSK한국법인 대표 ‘덕분에 챌린지’ 동참=GSK는 줄리엔 샘슨 한국법인 대표가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지난 4일 동참했다고 전했다. 다국적 제약사 대표 가운데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한 인물은 샘슨 대표가 처음이다.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의 지목을 받은 샘슨 대표는 캠페인을 상징하는 동작 사진과 #ThanksToChallenge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 해시태그를 GSK 글로벌 공식 페이스북과 링크드인에 게재했다. 게시글을 통해 그는 “의료진의 헌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GSK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