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기 창원시의회 의장에 이치우 의원 선출

후반기 창원시의회 의장에 이치우 의원 선출

기사승인 2020-06-30 20:15:01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후반기 창원시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에 이치우 의원이 당선됐다.

경남 창원시의회(의장 이찬호)는 30일 3차 본회의를 끝으로 26일간 이어진 제95회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하고 이후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치뤄 이치우 의원으로 후반기 의장에 선출됐다.

부의장으로는 노창섭의원, 의회운영위원회는 조영명의원, 기획행정위원회는 백태현의원, 경제복지여성위원회는 문순규의원, 문화환경도시위원회는 박춘덕의원, 건설해양농림위원회는 이천수의원이 각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찬호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3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마지막 소회를 밝히며 “후반기에도 시민을 최우선에 두며 의회 본연의 책임과 의무를 다 하는 창원시의회가 돼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제4차 전국 무역항 기본계획(안)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 반영에 따른 의견제시의 건 등 의견제시의 건 2건, 대형산불의 재발방지!산림보호법 처벌규정 강화 대정부 건의안 등 건의안 3건, 창원시 기업 및 투자유치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과 창원시 농수산물 수출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 , 창원시립 마산 문신미술관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조례안 9건,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을 포함한 17건의 안건이 상정됐으며 원안가결 처리됐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