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안계보듬마을돌봄터 개소…초등학생 돌봄

의성군, 안계보듬마을돌봄터 개소…초등학생 돌봄

기사승인 2020-10-30 09:39:38
▲의성군 안계복지문화센터 2층에 초등학생들을 위한 '안계보듬마을돌봄터'가 문을 열었다. 의성군 제공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지난 29일 김주수 의성군수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계복지문화센터 2층에 마련된 의성군다함께돌봄센터(안계보듬마을돌봄터)의 개소식을 열었다. 

지역중심의 돌봄체계 구축과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련된 안계보듬마을돌봄터는 안계복지문화센터 2층(100.8㎡)에 개방형 사무실과 활동공간을 설치해 상시·일시 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이용아동은 25명이다. 

돌봄센터는 부모의 소득과 무관하게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맞벌이가구, 한부모가구, 다자녀가구 등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또 센터장 외 돌봄교사가 상주하며 숙제지도, 독서지도, 놀이활동, 귀가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안계보듬마을돌봄터는 주민과 함께하는 초등 돌봄서비스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돌봄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올해 연말까지 의성읍 내 1개소를 추가 설치해 2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사각지대 없는 돌봄 환경조성을 위해 점차 확대 설치해 나갈 방침이다.

이용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계보듬마을돌봄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