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LH, 공공임대주택 건설사업 MOU체결

의성군-LH, 공공임대주택 건설사업 MOU체결

기사승인 2021-02-24 11:34:09
의성군과 LH는 ‘의성안계 공공 임대주택 건설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지난 23일 의성군청에서 김주수 의성군수, 서남진 LH대구경북지역 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웃사촌시범마을 행복주택과 안계면 도시재생뉴딜사업 국민임대주택을 통합해 추진하는 ‘의성안계 공공 임대주택 건설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의성군 민선7기 역점사업인 ‘이웃사촌시범마을조성사업’과 ‘도시재생뉴딜사업’, 2020년 1월 경북도-LH가 체결한 ‘저출산․고령화,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경북도-한국토지주택공사 상생협력 협약’의 하나로 추진됐다.

오는 9월 안계면 용기리에 9827㎡ 규모로 착공해 내년 12월 준공 이후 140세대(행복주택 98세대, 국민임대주택 42세대)를 지역주민, 청년, 신혼부부 등에게 공급한다. 

의성안계 공공임대주택은 안계면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을 뿐 아니라, 출산통합지원센터, 의성 펫월드, 하나국공립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안계초등학교 AI교실, 의료시설, 경북미래학교, 안계행복플랫폼 등 다양한 생활여건 시설을 갖추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거복지가 중요하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서부권역의 지역주민과 청년유입 인구의 주거 불안을 해소해 장기적인 정착을 도모하고 인구 증가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