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소식]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바른 디지털 기기 활용법 교육 외

[군위소식]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바른 디지털 기기 활용법 교육 외

기사승인 2021-04-15 09:37:32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4일 군위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디지털 기기 활용법 ‘디지털 리터러시’ 수업을 진행했다. 군위군 제공

[군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 군위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디지털 기기 활용법 ‘디지털 리터러시’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운영했으며, 군위중학교의 교육 의뢰로 이뤄졌다.

청소년들이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정작 잘 사용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고 교육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디지털 기기를 잘 알고 있는지, 올바르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점검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학생들은 올바르고 건강한 방법으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실천의지를 다졌다.

최익찬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디지털 생활 속에서, 건강하게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리터러시를 실천해 건강한 어른으로의 성장 발달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의흥면 여성자원봉사대 청소봉사

군위군 의흥면 여성자원봉사대가 청소봉사를 펼치고 있다. 군위군 제공

경북 군위군 의흥면 여성자원봉사대는 14일 홀로 지내는 어르신 집을 방문해 겨우내 쌓였던 묵은 쓰레기와 먼지를 제거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따뜻한 봄 햇살 가득한 마당에서 봉사자들의 집을 쓸고 닦고 치우는 봉사활동에 연신 고마움을 나타내시는 어르신과 이 모습을 본 이웃 주민들도 봉사자들께 감사함을 표시했다.

황호분 여성자원봉사대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의흥면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일으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항상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의흥면 여성자원봉사대는 11명의 회원이 자발적 참여로 활동하고 있다. 2021년도 봉사활동계획을 수립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세대에 밑반찬 지원, 재가봉사와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한 농약빈병 모으기,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