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성주군은 경북도 저출산극복 공모사업에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라는 주제로 선정돼 참외롭지 않은 취미클럽, 옐로파파 키드랜드, 가족참해팡팡 가족사진 찍어주기, 1박2일 생명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외롭지 않은 취미클럽은 미혼남녀가 만남의 기회를 가지고 새로운 취미생활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함께함으로써 또래친구 모임으로 발전시켜 최근 감소세가 뚜렷한 혼인율을 끌어올리고자 기획됐다.
옐로파파 키드랜드는 가정에서 아빠역할의 중요성과 부모와 함께 즐겁게 노는 성주 어린이를 모토로 회별 15가정을 모집해 다양한 체험관광을 알차게 탐험할 수 있도록 짜여졌다.
가족 참해 팡팡은 전문 사진작가가 찍어주는 자연스러운 가족사진을 선물함으로써 생명의 땅 성주에 행복한 웃음을 가득 퍼뜨리고 성주생명여행의 참맛을 사진전시회로 홍보한다.
마지막으로 참가자들은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에 입교해 생명과 가족의 소중함, 인구문제와 해법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들으며 상호 토론을 하며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이끌어 낸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삶과 가정의 소중함을 생명의 땅 성주에서 느끼고 경험하다보면 우리의 저출생‧고령화 등 인구문제도 자연스럽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본에 충실한 장기 프로젝트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주군 인구증가시책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나 5월에 공고될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 입교신청은 군청 미래전략담당관 인구정책부서로 언제든지 문의하면 된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