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소식] 멀티미디어공학과, 매년 우수논문상 수상 외

[안동대 소식] 멀티미디어공학과, 매년 우수논문상 수상 외

기사승인 2021-05-06 16:26:23
안동대학교 전경. (안동대 제공) 2021.05.06
[안동=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국립 안동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가 올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연구능력을 인정받았다.

6일 안동대에 따르면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뉴 노멀! 멀티미디어 DNA의 공유와 확산’을 주제로 열린 학술대회에서 멀티미디어공학과 학부생인 김유경, 송미숙, 안찬미, 유다송(지도교수 정은미, 김현기) 연구팀이 ‘다세대 고층 건물 화재 발생 위치와 대피로 안내 시스템 설계 및 구현’ 논문으로 우수논문상(Best Paper Award)을 수상했다.

해당 논문은 다세대 고층 건물에서 기존 화재경보기의 한계,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사물인터넷(IOT) 장치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화재 발생 근원지를 알리고 대피로 안내는 물론, 119 신고가 원활히 이뤄지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이성훈, 김현정, 이동진(지도교수 박은주, 임한규) 연구팀은 ‘대학생을 위한 원룸 애플리케이션 설계’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안동대 멀티미디어공학과는 그동안 매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대회에서 다수의 학부생이 논문을 발표해 여러 차례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현기  멀티미디어공학과 교수는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논문은 안동대 SW융합교육원의 지원에 따라 발표된 논문으로 학생들의 SW전공역량 및 학업성취도 향상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멀티미디어학회는 1997년 창립 이래 학회 회원수가 7000여 명에 이른다.
안동대 안동형일자리사업단, 인턴십 참여기업 추가 모집
국립 안동대학교 안동형 일자리사업단이 오는 7~18일까지 ‘지역기업 인턴십’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추가 모집한다.

지역기업 인턴십 사업은 지역특화 산업 분야 등 연구개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전문 인력풀(pool) 구축과 지역 인재 경쟁력 강화, 참여 기업에 채용될 수 있는 취업 연계형 인턴십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본사 또는 지사·연구소 등의 소재지가 안동시인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연구개발 등 전문분야 인턴십을 지원해 전문인력 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소 2개월에서 최대 6개월간 인턴십 인건비로 한 명당 매월 150만 원을 지원한다.

일자리사업단은 지역에서 국책사업으로 선정된 분야와 기존의 자원을 활용해 특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지역전략산업 분야(스마트팜, 대마산업, 바이오·백신, 문화·관광) 기업에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 일자리사업단 참여기업이 선정되면 5월 중 인턴 참여자도 모집해 면접 등을 통해 채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대학교와 안동시 홈페이지 또는 안동형일자리사업으로 문의하면 된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