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2021 청렴윤리주간’ 운영...투투명한 공직문화 확립

캠코 ‘2021 청렴윤리주간’ 운영...투투명한 공직문화 확립

기사승인 2021-05-31 10:34:34
사진=캠코 제공
[쿠키뉴스] 김태구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31일부터 내달 4일까지 일주일간 임직원 청렴공감대 강화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2021 청렴윤리주간’을 운영한다. 

청렴윤리주간은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6회째를 맞는 캠코의 대표적 청렴문화 활동으로 매년 기업윤리의 날(6월2일)을 기념해 임직원과 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청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 시책평가 5년 연속 1등급 달성 등의 의미를 담은 ▲청렴 한 컷(Cut) 콘테스트와 더불어 ▲임원진 청렴릴레이 메시지 ▲온라인 청렴전시회 ▲익명토론방 ‘청렴대나무숲’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퀴즈 ▲신고채널 집중홍보기간 운영 등이 진행된다. 

특히 최근 제·개정된 청렴윤리규범을 알리기 위해 청렴퀴즈의 주제를 청탁금지법 및 공공재정환수법으로 정하고, 캠코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참여한 일반시민 중 100명을 추첨해 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캠코 이인수 상임감사는 “공직청렴에 대한 국민 눈높이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엄정한 자세로 청렴문화를 선도해 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캠코는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확립을 통해 우리 사회 청렴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IT기반 지능형 상시감사시스템 운영’ 등 캠코형 청렴정책을 통해 지난해 한국감사협회 청렴윤리부문 최우수기관 선정 및 한국윤리경영학회의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5년 연속 1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