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사업 국민참여 영상 공모전 개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사업 국민참여 영상 공모전 개최

8월15일까지 응모작 접수, 온라인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 5편 선정

기사승인 2021-06-15 10:18:21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노인일자리사업의 사회적 가치 제고 및 노인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해 ’2021년 노인일자리사업 국민참여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일자리’와 ‘영상’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 단체라면 응모할 수 있다.

노인일자리사업을 긍정적으로 표현한 영상, 국민들로 하여금 ‘노인일자리’에 대한 공감과 재미,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를 주제로 애니메이션, 패러디, 모션그래픽, 셀프영상 등 장르에 제한은 없다. 분량은 60초~90초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이달 16일부터 8월15일까지이며, 응모작과 제출서류를 구비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공모전 운영 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3배수(15편)를 선정한 후, 2차 심사를 통해 총 5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2차 심사 중 온라인 심사는 1차 심사 선정작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유튜브 채널에 게재해 ‘좋아요’ 클릭 수를 점수로 반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9월 중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하며, 공모전 수상작은 노인일자리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콘텐츠로 제작되어 온·오프라인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대상 1명과 최우수상 1명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우수상 3명에게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노인일자리를 국민의 시각에서 표현한 참신하고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들이 발굴·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영상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노인일자리가 가진 긍정적 가치를 국민들에게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운명의 5차전’ 아본단자 감독 “더 이상 할 게 없다…최선의 배구 보일 것”

마르첼로 아본단자 감독이 5차전 필승을 다짐했다.흥국생명은 8일 오후 7시 인천 삼산체육관에서 ‘2024~2025 도드람 V리그’ 챔피언결정전 5차전 정관장과 홈경기를 치른다.안방에서 열린 1~2차전을 잡은 흥국생명은 대전 원정이었던 지난 3~4차전을 내리 졌다. 인천으로 돌아오지 않겠다던 김연경의 다짐은 물거품이 됐고, 어느덧 5차전이다.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아본단자 감독은 “더 이상 할 게 없다. 오늘은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배구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