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시장·군수협의회, '이건희 미술관' 경남 유치 촉구 공동 건의

경남 시장·군수협의회, '이건희 미술관' 경남 유치 촉구 공동 건의

기사승인 2021-06-22 17:31:03
[함양=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상남도 시장군수협의회 제84차 정기회가 지난 21일 오후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대봉휴양밸리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정기회에는 서춘수 함양군수와 허성곤 김해시장(협의회장)을 비롯해 도내 시장·군수 14명이 참석했으며 협의회 운영현황, 시·군별 건의사항과 홍보내용 등을 공유했다.


회의는 운영경과보고, 시·군별 건의사항 논의, 협조 및 홍보사항 전달, 공지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건희 미술관 건의안 등 6건의 건의사항을 가결하고 중앙부처에 건의하기로 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5년 9개월만에 경남의 시장·군수님들을 함양에서 모시게 돼 무한한 기쁨으로 생각한다"며 "회의를 통해 시·군간 소통과 공감 속에서 지역 및 경남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지혜를 모으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환영인사를 전하고 오는 9월에 있을 함양산삼엑스포를 홍보하며 도내 시·군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요청했다.

협의회장인 허성곤 김해시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장·군수님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각 시·군이 안고 있는 공통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지자체간 협조로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회의가 끝난 이후에는 대봉산휴양밸리 내 대봉모노레일을 타고 대봉산 정상에 올라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개최와 각 시·군민의 안녕을 기원했다.

한편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제2행사장으로 활용될 함양대봉산휴양밸리는 지난 4월 21일 전면 개장해 성황리에 운영중이며 국내 최장 길이의 산악형 모노레일(3.93㎞)과 짚라인(3.27㎞), 산악자전거(MTB) 체험장, 숙박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