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TV토론서 그간 실적 설명드릴 것” [쿡정치 포토]

이재명 “TV토론서 그간 실적 설명드릴 것” [쿡정치 포토]

이재명, 21일 선관위 첫 토론회 참석
“군사적 긴장 고조되면 경제 나빠져”

기사승인 2022-02-21 11:36:1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1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긴급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은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TV토론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선제타격’ 발언을 고리로 공세에 나설 전망이다.

이 후보는 21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긴급기자회견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TV토론은 평소 준비했던 정책들, 또 그간 해온 실적들을 설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열리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재 첫 토론회는 ‘코로나 시대 경제 대책’과 ‘차기 정부 경제 정책 방향’ 등을 주제로 한 경제‧정책 분야로 진행된다.

이 후보는 윤 후보를 겨냥해 경제가 성장하려면 평화 구축이 중요하다고 피력할 계획이다. 그는 “경제는 안정과 예측 가능성에서 성장‧발전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려 한다”며 “국제정세가 불안해지거나 군사적 긴장감이 고조되는 등 정치적 불안정성이 커지면 경제는 반비례해 나빠진다”고 강조했다.

이어 “평화 구축과 예측 가능한 안정 사회, 자율‧창의 가능한 민주체제를 만드는 것이 바로 경제를 살리는 중요한 하나의 경로라는 말씀을 드려보려 한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1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긴급기자회견에서 기자회견문을 읽고 있다.   사진=김은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1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긴급기자회견을 마친 뒤 자리를 벗어나고 있다.   사진=김은빈 기자

김은빈 기자 eunbeen1123@kukinews.com

김은빈 기자
eunbeen1123@kukinews.com
김은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