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주민과 함께 한신꿈꾸는대로’ 별빛페스타·플리마켓 ' 성료

한신대, ‘주민과 함께 한신꿈꾸는대로’ 별빛페스타·플리마켓 ' 성료

- 한신대 앞 상가 거리 ‘한신꿈꾸는대로’에 즐길거리 풍성
-대학상가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기도·오산시 적극 지원


기사승인 2022-10-15 00:03:09
지난 12일 한신대 앞 상가거리에서 학생들이 거리를 꽉 채우고 2022 한신꿈꾸는대로 별빛페스타·플리마켓이 진행되고 있다.

-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 대학상가 살리기 위해 지자체·상인회와 맞손
- 코인생네컷, 다트, 풍선게임, 들樂날樂 팝업스토어 등 부스마다 북적

한신대학교는 학생과 지역상인이 함께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2022 한신꿈꾸는대로 별빛페스타·플리마켓’을 열었다. 별빛페스타는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오산시의 지원을 받아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는 한신대 상가거리를 가족 친화형 특화 상가거리로 조성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축제 첫째 날인 12일에는 2,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오전 11시부터는 플리마켓 부스운영과 오후 4시에는 야시장을 진행됐다. 플리마켓에는 한신대 인근 상점 8곳을 비롯해 꽃봉오리, 봉주르 봉수아, 타투한 우리, Viet’s Food, CHAYXANA(차이하나), 사회봉사단 하하 등 40여 개가 참여했다. 이 가운데 무료 인생네컷, 폴라로이드 꾸미기, 레트로게임, 미니게임 체험존과 상가 활성화를 위한 무료 쿠폰 이벤트를 운영하는 청년 팝업스토어 ‘들樂날樂’이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신대학교는 학생과 지역상인이 함께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2022 한신꿈꾸는대로 별빛페스타·플리마켓을 열었다. 한신대 강성영 총장이 2일 개막식에서 격려사를 전하고 있다.

강성영 총장은 12일 개막식에서 격려사를 통해 “한신대가 오산시 양산동에 자리 잡은 지 이제 42주년이 된다. 지역과 함께 축제하고 함께 호흡하고, 또 코로나 3년 동안 고난을 함께 견디고, 앞으로의 꿈을 함께 꾸고, 음식도 함께 나누면서 새 자리를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신대는 앞으로도 양산동에서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6시 30분부터는 한신대 동아리인 일과놀이, 소리아리, 디아이오, 페이더의 공연을 시작으로 ‘Ohayo My Night’로 유명한 감성 래퍼 ‘디핵’이 축하 공연을 해 좋은 호응을 얻었다.
한신대 댄스동아리 디아이오가 공연을 펼치고 있다.

또한 김지아(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00학번)·김경진 쇼호스트가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가 네이버쇼핑라이브와 한신대 공식 유튜브 채널 <보라, 한신대TV>로 방영됐다. 한신대 상가 6곳(홍스커피, 제일식당, 굿후랜드, 태리로제떡볶이&닭강정, 한대포차, 나누리)의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그램이 실시간 송출, 1,100여명이 시청을 했고, 완판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다.
네이버쇼핑라이브와 보라,한신대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있다.

축제 총괄을 맡은 조성빈(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16학번) 학생은 “그동안 많은 학교 축제에 참여했는데 학교 앞 상인회와 함께하는 축제는 처음이다. 학생들이 축제에 많이 참여해서 준비한 재료가 일찍 소진됐다는 사장님과 주문이 밀려 바쁘게 움직이던 학생들까지 모두가 어우러져서 함께하는 축제가 되었다. 앞으로도 한신대와 상인회가 함께하는 기회가 더 많이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키모브 다다존(글로벌비즈니스학부, 19학번) 학생은 “CHAYXANA(차이하나)라는 부스로 플리마켓에 참여해 한국학생들에게 우즈베키스탄의 음식을 알려주게 되는 좋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축제가 계속 진행된다면 다양한 음식을 준비해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래퍼 디핵이 축하 공연을 하고 있다.

둘째 날인 13일(목)에도 오전 11시부터 플리마켓 부스 운영과 야시장, 상인회의 무료시식 품평회가 진행된다. 오후 6시 30분부터는 한신대 학생홍보대사 한우리와 락동아리 메트로폴리스의 공연을 시작으로 가족합창경연대회·영수증이벤트, 김정훈(히든싱어 이문세편 출연), 메이킹 보이즈의 공연이 펼쳐진다.
 들樂날樂 팝업스토어에서 폴라로이드 꾸미기를 하고 있다.

한편 오산시는 오산노후상가거리활성화사업단(단장 김진규)을 통해 올 여름부터 △보도블럭 교체, 미디어폴 설치, 캐릭터 설치 등 가족친화형 특화거리 조성 △핵점포 육성, BI시스템 개발, 플리마켓 운영, 창업컨설팅 지원 등의 노후상가 재생사업, △협동조합 설립 교육과 산학협력 워크숍, 점포 레벨업 컨설팅 등의 자생력 강화사업과 특화메뉴 개발 등 종합적인 상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곽경근 대기자 kkkwak7@kukinews.com/ 사진=한신대 제공
곽경근 기자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