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는 김윤철 군수를 비롯해 이한신 합천군의회 산업건설 위원장 및 군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인당 3본(왕자두, 왕대추, 살구나무)을 선착순으로 무상으로 공급했으며 이날 오전 7시 행사 시작 전부터 길게 늘어선 줄은 배부 시작부터 약 1시간 정도에 걸쳐 모든 묘목이 소진됐다. 행사 이전에 인원 분산을 위해 합천읍을 제외한 16개면에는 자체적으로 묘목을 공급했다.
행사에 함께한 김윤철 군수는 "군민들이 심은 나무가 잘 자라서 탄소저감에 도움이 되고 열매는 군민들이 섭취하여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합천군가족센터, 가족사랑봉사단 정기회의 개최
경남 합천군가족센터는 25일 합천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가족사랑봉사단 15가족 43명을 대상으로 2023년 봉사활동에 대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본격적인 봉사활동 시작에 앞서 자원봉사자로서의 전문적인 소양을 갖춰 알차고 내실 있는 자원봉사 활동을 위해 개최됐다. 가족소개 및 임원선출, 연간봉사활동 계획, 자원봉사 기본소양교육, 역량강화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가족사랑봉사단은 올해 4년째 운영되는 봉사단체로 지역곳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경남가족봉사단 활동가 대회 새내기가족부분에서 2회, 사진공모전에서 1회 수상한 바 있다. 앞으로도 매월 넷째 주 토요일마다 환경정화활동, 나눔 물품 만들기, 캠페인활동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참여한 신규 봉사단 가족은 "앞으로 아이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오미화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앞으로 가족사랑봉사단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돌봄과 나눔을 실천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가족센터는 전 군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합천군가족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
◆합천군, 2023년 개별주택가격 열람·의견제출 접수
경남 합천군은 올해 1월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개별주택 1만9749호에 대해 오는 4월10일까지 주택소유자와 그 밖의 이해관계인들에게 가격을 열람하고 의견제출을 받는다.
개별주택가격은 합천군청 재무과 또는 읍·면사무소에서 열람 및 의견제출을 할 수 있고 '경남 부동산정보조회시스템'을 통해 인터넷으로도 열람이 가능하다.
의견 제출된 주택가격에 대해서는 주택 특성 및 인근 주택과의 가격 균형 등 적정 여부에 대한 재조사와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을 통해 가격을 재산정하고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개별 통지하며 최종 결정된 주택가격은 오는 4월28일 공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합천군청 재무과 과표담당 또는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 재무·총무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수현 재무과장은 "주택소유자와 그 밖의 이해관계인 의견을 통해 더욱더 적정하고공정한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할 계획"이라며 "기간 내 많은 관심을 갖고 꼭 열람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합천=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