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시내버스 노선 일부변경 시행 [창원소식]

창원특례시, 시내버스 노선 일부변경 시행 [창원소식]

기사승인 2023-08-15 21:57:46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8월26일부터 시내버스 일부노선을 변경 운행한다.

8월 26일부터 변경되는 시내버스 노선은 128개중 29개이며 종류별로  △급행/좌석(4) 3001,3002,720,730번 △일반간선(11) BRT일반(5000),101,102,105,110,111,114,116,122,150,151번 △일반지선(8) 212,213,214,220,221,223,260,277번 △읍면노선(5) 61,62,75,76,80번 노선이 변경되고, 공단순환 520번 노선은 폐지된다.

또한 새롭게 신설되는 노선은 19번(무동-소계종점), 152번(인의동-창원대), 224번(명서1,2동 순환), 225번(대방,성주동 순환), 273번(교방,회원동 순환) 등 5개 노선이다.


이번 노선 변경은 지난 6월10일 시내버스 노선 전면개편 시행 이후 시 홈페이지, 게시판, 노선개편 상황실 등을 통해 접수된 노선민원 사항들을 분석해 개선안을 마련했으며 어르신 등 (교통약자 분들→교통약자)의 환승, 근로자 출퇴근, 학생 등하교 문제와 관련한 민원사항을 우선적으로 해소하는데 중점을 뒀다.

한편 창원중앙역-중앙대로 구간 수요응답형(DRT) 누비다버스는 운행구역을 재검토해 추후 시범운행할 예정이다. 

제종남 교통건설국장은 "18년만에 시행한 시내버스 노선 전면개편 이후 시민들의 불편사항과 추가적인 건의사항들을 면밀히 검토해 이번 변경안을 마련했다"며 "원이대로 BRT 완공시까지 시내버스 노선을 안정화시키고 시민편의 중심의 효율적인 시내버스 운행이 이뤄질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창원한마음병원, 서울아산병원 췌장담도내과 동문 세미나 개최

창원한마음병원(이사장 하충식)이 지난 12일 그랜드 머큐어 앰버서더 창원 호텔에서 '서울아산병원 췌장담도내과 동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동문 세미나에는 서울아산병원에서 김명환 교수에게 췌장담도 분야의 임상 펠로우 수련을 받고 난 후 현재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한 전국의과대학 교수로 활동 중인 16명의 동문들이 참가했다. 

세미나 주제는 대가에게 배우는 췌장담도질환-창원한마음병원 김명환 교수로 자가면역 췌장염 등 췌장담도질환에 관한 최신 진단과 치료에 관한 논의가 이뤄졌다. 


자가면역 췌장염은 췌장암과 구별이 어려워 임상현장에서 특히 문제가 되는 질환이다. 

김명환 교수는 이에 '자가면역 췌장염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제목으로 최신 지견에 관해 강의했으며 김 교수의 제자로 창원한마음병원에서 함께 간담도췌장센터를 이끄는 황준성 교수는 '경구췌관경(SpyGlass®)을 이용한 췌장 질환 진단과 치료'에 관해 발표했다. 

김명환‧황준성 교수팀은 지난해 11월 경남지역에서 최초로 경구 췌관경(SpyGlass®)을 이용한 췌관결석 제거에 성공하기도 했다.

김명환 교수는 "창원한마음병원은 앞으로 서울아산병원과 학문적으로 긴밀한 협조와 유대관계를 유지함으로써 부울경 지역의 환자 진료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원한마음병원 김명환 교수는 자가면역 췌장염의 진단 기준을 새롭게 정립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권위있는 '분쉬 의학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자가면역 췌장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있어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인물이다.



◆NC 다이노스, 메모리얼 리노베이션 진행
 
NC 다이노스가 구단의 역사적 순간을 홈 팬들과 기억하고 본격적인 포스트시즌을 향한 박차를 가하기 위해 주요 발자취를 창원NC파크 곳곳에 새기는 ‘메모리얼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메모리얼 리노베이션 프로젝트’에서 NC는 야구장을 방문하는 팬들이 가장 많이 이동하는 장소인 창원NC파크 1층 콘코스에 ‘2020시즌 인포그래픽 월’, ‘기둥 디스플레이’, ‘콘코스 배너’ 등 프로젝트 상징물들을 배치해 팬들이 자연스럽게 구단의 역사적 시간을 되새기고 기억할 수 있게 했다.


1층 관람석 114구역 뒤편 콘코스(중앙 엘리베이터 앞)에 위치한 ‘2020시즌 인포그래픽 월’은 높이 7미터 규모의 대형 설치물로 NC 다이노스의 지난 여정 중 가장 빛난 시즌을 상징한다. 우승 반지에 담았던 2020시즌 주요 기록들을 인포그래픽 형태로 표현했다.

콘코스를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기둥 디스플레이’에는 ‘Game Changing Moments’라는 테마 아래 창단 첫 우승, 첫 완봉승, 첫 노히트노런 등 구단 역사에 의미있고 상징적인 경기 8개를 선정해 담았다


NC의 첫 정규시즌인 2013시즌부터 지난 2022시즌까지 캐치프레이즈, 주요 기록, 대표 사진으로 연출된 10개의 ‘콘코스 배너’는 콘코스 동선을 따라 배치돼 각각의 시즌을 상징한다.

NC는 앞으로도 창원NC파크의 공간을 활용한 메모리얼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창원대, USG공유대학 학생들 ‘맞춤형 진로개발·취업지원 컨설팅’ 제공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이 USG공유대학 융합전공 재학생과 휴학생, 졸업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개발 및 취업지원 컨설팅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면접전문가와 함께하는 면접아카데미, 융합전공별 직무특강, 현직자 참여 토크 콘서트, 기업탐방 취업캠프,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 및 취업 연계 등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맞춤형 진로개발 및 취업지원 컨설팅 프로그램답게 사업의 시작은 USG공유대학 학생들의 역량 데이터를 구축하는 것부터 실시한다. 


지난 8일부터 전화 또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조사된 내용을 바탕으로 참여자들의 역량과 향후 취업 방향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1:1과 그룹 형태의 맞춤형 집중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경남대, 경상국립대, 울산대, 인제대, 창신대, 영산대 등 6개 참여대학의 USG공유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의 USG공유대학 맞춤형 진로개발 및 취업지원 컨설팅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융합전공 재학생, 졸업생 및 휴학생들은 창원대 두레관 1층 USG공유대학 전담 컨설턴트에게 문의하면 된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