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도서관은 지난 9월 11일부터 6주간 ‘독서 로드맵’이벤트를 진행했다고10일 밝혔다.
독서 로드맵 이벤트는 Vision2027의 핵심 가치인 ‘소통’, ‘융합’, ‘미래’, ‘혁신’, ‘지역’, ‘현장’ 6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큐레이션한 도서를 통해 독서 로드맵을 달성해 재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독서 로드맵 이벤트에서는 참여 재학생 37명 중13명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공연축제콘텐츠과 등 8개 학과 상장과 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받았다.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의 김모 학생이26권 로드맵을 달성해 1등을 수상했고 다음으로 유아교육학과,공연축제콘텐츠과,디지털콘텐치디자인계열의 학생이 2등을 차지했다.
이번 독서 로드맵 이벤트는 올해 신규로 시행되는 도서관 행사 프로그램으로 많은 학생들이 주목했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대학생이 된 후 책을 읽을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책을 자주 읽지 못했는데 독서의 계절인 가을에 다양한 분야의 유익한 도서를 읽고 좋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평소 안 읽어본 분야의 책을 읽을 수 있게 돼 식견이 넓어지게 됐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오산대 도서관에서는 재학생을 위한 독서PT대회, 전자정보박람회, 간식나눔, 도서 대출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