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해외 취업을 위한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해외 취업을 위한 특강’ 개최

기사승인 2023-11-20 14:21:13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서 ‘해외 취업을 위한 특강’이라는 주제로 온라인으로 특강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외 취업에 관한 노하우를 전하기 위해 이번 특강은 미국 ‘드림웍스(Dreamworks)’와 ‘소니(Sony Imageworks)’에서 오랜 기간 애니메이터로 활약한 홍성민씨가 강의를 맡았다. 홍성민 애니메이터는 드림웍스에서 보스베이비(Boss baby)와 배드가이스(Bad guys) 등의 인기 애니메이션필름과 게임으로도 유명한 앵그리버드(Angry birds) 극장판 애니메이션에서 3D애니메이터와 팀장으로 활약한 인재로 현재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 재학중이다.

홍성민 애니메이터는 해외 취업의 키 포인트로 개성 있는 포트폴리오 제작 및 언어 해결 방법에 관한 팁 등을 전했으며 그 외에 취업 비자와 관련된 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캐나다 진출에 관한 생생한 경험담과 회사 생활에 관한 조언 등이 이어져 학과 재학생들의 해외 취업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줬다.

홍성민 애니메이터는 “이미 해외 유명 애니메이션회사에서 팀장 이상으로 활약하고 있음에도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 지원한 이유로 새로운 꿈을 이루기 위해 다시 도전하기 위한 과정으로 본교를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를 다니면서 가장 큰 장점으로 해외에서도 접속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 시스템과 이론과 실습이 균형을 이룬 종합적인 교육과정”이라며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기술적인 역량 외에 시나리오나 스토리 등의 수업을 들을 수 있어 개인적으로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채울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후배들에게 다양한 역량을 키우되 ‘양’보다는 ‘질’을 높인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언어에 대한 두려움 없이 해외 취업에 도전하라”고 조언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서는 웹툰 및 애니메이션·영상, 일러스트·컨셉아트 등의 디지털콘텐츠 분야에서 활약할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웹소설,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웹툰을 직접 제작/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22HD 설비와 환경 제공, 2D,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컴퓨터 설비,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을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