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제과제빵과는 현장 중심 실무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한호전 재단 소유 엠블던 호텔에서 베이커리 실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한호전은 전문대 정시모집 전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호전 제과제빵과는 호텔베이커리·카페베이커리(4년제), 호텔제과제빵과(2년제), 호텔디저트공예과(2년제)로 세분화돼 있으며, 베이커리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제과명장 출신 전문 교수진의 지도 하에 분야별 특성에 맞춰 설비가 갖춰진 실습실에서 기본심화 실습 위주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만의 특장점 중 하나로 학교호텔 베이커리 경영실습, 프로젝트 학기제 전문 실습을 통해 제과제빵 전문가로 완성된 전문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다”며 “취업 지원을 위해 매년 11월 청년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제과제빵 학생들이 희망하는 호텔, 각 기업 인사담당자와 면접 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호전 제과제빵과 졸업생들은 호텔베이커리, 전문베이커리, 윈도우베이커리, 프랜차이즈 기업 등으로 진출하거나 4년제과정 학위수여 후 대학원에 진학해 대학이나 학교 강단에서 교사, 교수로 활동하기도 한다”고 밝혔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는 한호전은 전공 관련 자격증 4개 이상 취득하거나, 산업기사 자격증 1개 이상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이 가능한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이용할 수 있다.
한호전은 호텔관광외식 분야 진로중점 학교로 제과제빵과 외에도 호텔외식조리학과(4년제), 호텔조리과(2년제), 호텔관광경영과(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2년제), 호텔식음료과(2년제) 등을 운영하며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중이다.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포함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지원할 수 있으며 수능과 내신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 면접전형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