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SM 버추얼 가수 나이비스 올해 데뷔

SM 버추얼 가수 나이비스 올해 데뷔

기사승인 2024-02-08 10:12:50
나이비스. SM엔터테인먼트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SM엔터테인먼트(SM)가 버추얼 가수 나이비스 등 신인 네 팀을 올해 2분기 데뷔시킨다고 8일 밝혔다.

새로 데뷔하는 팀은 이달 21일 일본 도쿄돔에서 신고식을 치르는 그룹 NCT 위시, 이름을 밝히지 않은 신인 걸그룹, 그룹 에스파 세계관에 등장하는 조력자 캐릭터 나이비스, 영국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합작하는 보이그룹 등이다.

나이비스는 SM이 처음 시도하는 버추얼 가수다. 그간 에스파 세계관을 설명하는 영상에 컴퓨터 그래픽으로만 등장했다. SM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나이비스의 움직임과 목소리 등을 구현할 전망이다. 4대 기획사(SM·YG·JYP·하이브)에서 가상 가수를 선보이는 첫 사례라 눈길을 끈다.

SM은 5개 제작센터를 가동해 소속 가수들의 신곡을 꾸준히 제작하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그룹 NCT 멤버 텐과 태영이 이달 각각 솔로곡을 선보인다. 그룹 레드벨벳 웬디의 솔로음반과 NCT 드림 미니음반은 다음달 발매된다.

2분기엔 그룹 에스파가 첫 정규음반을 내놓고, 보아(싱글), 엑소 수호(미니음반), 소녀시대 효연(싱글) 등 솔로 가수들도 활동한다. NCT 멤버 도영도 처음 솔로 활동을 시작할 전망이다. 그룹 샤이니, 레드벨벳, 웨이션브이의 미니음반도 준비 중이다.

NCT 드림, 에스파, 슈퍼주니어, 슈퍼주니어 L.S.S., 텐 등은 2분기 콘서트를 연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제카’ 김건우 “T1, 경기력 뛰어나…잘 대비해서 승리할 것”

‘제카’ 김건우가 T1의 경기력을 고평가하면서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N 프릭스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개막전 패배 후 연승에 성공한 한화생명은 2승1패를 기록했다. 경기 후 쿠키뉴스와 만난 김건우는 “첫 연승을 이룬 게 너무 좋다. 2세트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피드백하면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