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동계전지훈련팀 동의보감촌 힐링 투어

산청군, 동계전지훈련팀 동의보감촌 힐링 투어

기사승인 2024-03-03 20:35:48
산청군은 동계전지훈련을 위해 산청을 찾은 운동선수들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산청의 우수한 문화유산과 관광명소를 홍보하고 한방온열체험 등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실시한 팸투어에는 경기도 광주, 문경, 영암, 창원 등 전국에서 모인 전지훈련팀 10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동의보감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그동안 쌓인 피로를 풀고 새 시즌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차승진 선수(구미시청 씨름단)는 “동의보감촌 탐방과 체험을 통해 산청의 자연환경이 정말 아름답고 관광콘텐츠가 유익한 것을 알았다”며 “비시즌에 가족과 친구들과 다시 꼭 방문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은 앞으로 팸투어를 확대하는 등 전지훈련팀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펼치는 동시에 새로운 관광홍보 채널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나갈 방침이다.



◆산청군,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인정 졸업식

늦은 나이에 만학의 꿈을 위해 3년간 열심히 공부한 산청군의 어르신 11명이 아름다운 졸업식을 가졌다.

산청군은 지난 28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인정 졸업장 수여식’를 개최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11명의 어르신들에게 직접 학력인정서를 수여하며 만학의 꿈을 응원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11명의 졸업생들과 성인문해교실 강사, 졸업생 가족 등이 참여했다.

산청군은 지난 2017년부터 성인문해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에는 초등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과정을 개설했다.

졸업생 중 최고령자이자 신등면 교실 대표 박숙자(90) 어르신은 “서툴지만 글을 읽을 수도 쓸 수도 있게 돼 정말 기쁘다”며 “군수님과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승화 군수는 “적지 않은 나이에도 학습에 전념한 어르신들의 열정과 용기에 존경과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새로운 도전의 시작이라 생각하고 더 큰 배움을 향해 맘껏 달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대성 한국임업후계자협회 경남도지회장 취임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경남도지회는 진주MBC컨벤션센터에서 ‘경남도지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진부 도의회 의장, 김일수 도의회 경제환경위원장을 비롯해 경남도 산림관리과장, 시군 산림조합장, 회원 200여명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정기총회, 표창수여, 제10대 정일기 회장 이임, 제11대 강대성(전 도지회 부회장) 회장 취임 등이 이뤄졌다.

강대성 신임 회장은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통해 임업인의 삶의 질과 소득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경남임업후계자 회원들과 임업인의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엔티코리아, 산청군향토장학금 기탁

산청지역 사회적기업인 ㈜엔티코리아(대표 엄점태, 엄희량)가 군청을 찾아 향토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엄점태 대표는 이번 장학금 기탁을 비롯해 지난 2021년부터 (재)산청군향토장학회 이사로 재임하며 지난해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하는 등 장학회 발전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엄점태·엄희량 대표는 “지역의 학생들이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동참하겠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줘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학업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