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은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학교 진로교육을 통합 지원하는 가칭 대전진로융합교육원 신축공사를 18일 착공했다고 밝혔다.
대전진로융합교육원은 중구 문화동 204-17번지에 사업비 345억원을 들여 지상 3층 규모로 신축 후 내부 체험시설과 기자재 구입 등의 준비과정을 거쳐 내년 10월 개원할 예정이다.
층별 구성은 1층에 진로설계 지원 공간으로 진로상담실, 고교학점제/대입정보실, 온라인스튜디오, 세미나실 등이 설치되고 2층과 3층은 진로체험을 위한 6개의 진로체험마을(영상미디어마을, 문화예술마을, 웰빙복지마을, 창업경영마을, AI미래마을, 바이오환경마을)과 지역연계 진로체험실, 대강당으로 조성된다.
진로융합교육원이 준공되면 녹색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신재생에너지 공급,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등의 인증을 취득하고 유니버셜디자인, CPTED(범죄예방환경설계)를 통해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교육시설로써의 역할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은 향후 인접 부지에 가칭 대전국제교육원과 한밭교육박물관을 신축‧이전하여 대전진로융합교육원과 연계하여 교육적 시너지를 최대화하는 대전교육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진로융합교육원이 그 기능을 수행하도록 다각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등 연구하고 있으며, 이번 착공을 시작으로 완공 및 개관까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장님은 퐁피두만 좋아해?
야구팬들이면 누구나 들어간다는 MLB파크. 그 MLB 파크에서 인증하는 세계 3대 야구팬은 밤비노의 저주를 푼 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