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 3기 공식 발족

한국e스포츠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 3기 공식 발족

법조계⋅스포츠계⋅선수협회⋅학계⋅산업계 등 각계 전문가 16인 위원 3기 위촉
대한체육회 규정에 따라 ‘한국e스포츠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로 명칭 변경
3기 위원장에 법무법인 충정 안찬식 대표변호사

기사승인 2024-07-08 13:44:39
한국e스포츠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가 8일 공식 발족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e스포츠 공정위원회가 ‘한국e스포츠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로 명칭이 변경됐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8일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하면서 3기 한국e스포츠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 운영을 시작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는 e스포츠 분야에서 발생하는 민원, 고충, 중재요청을 해결 및 조정하는 조직이다. 독립적 의사결정 구조를 지니며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위원으로 위촉해 공정성 및 전문성을 확보했다. 현재까지 총 39회 위원회를 개최해 e스포츠 업계 안건을 심의 및 의결했다. 법률서비스 등을 지원하며 선수 권익 보호에도 힘쓰고 있다.

3기 스포츠공정위원회는 기존 위원 중 연임의사를 밝힌 인사들을 포함해 각 전문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법조계⋅스포츠계⋅ 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을 추가로 선임하여 총 16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2년 동안 공정분과, 선수분과, 조정분과에서 활동하며 공정한 e스포츠 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3기 위원장으로는 e스포츠 표준계약서 자문 및 공인에이전트 제도 법률자문 등 e스포츠 경력이 풍부한 법무법인 충정 안찬식 대표변호사가 추대됐다. 

안찬식 위원장은 “한국e스포츠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는 1, 2기 위원회의 많은 성과를 이어받고 부족했던 사항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e스포츠 분야 이해관계자인 선수, 지도자, 구단, 팀, 종목사, 심판, 에이전트 그리고 e스포츠 팬들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는 민간기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특히 위원회 내부적으로 관련 내부 규정 및 프로세스를 정비하고, 외부적으로는 조정분과 및 선수분과 역할과 기능에 대해서 더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외부 유관기관들과 협력을 확대하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3기 발족과 함께 e스포츠 공정위원회는 ‘한국e스포츠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한다. 이는 한국e스포츠협회가 대한체육회의 준회원 단체로 승격에 따른 조치이며, 회원종목단체로서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명칭 및 규정을 변경했다. 

보다 자세한 한국e스포츠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민원은 홈페이지 및 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