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실용음악학과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수시모집 기간 전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100%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수능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선발한다.
서강전문학교 실용음악학과는 산하에 케이팝센터를 설립해 뮤지션을 희망하는 국내외 학생들을 대상으로 노래잘부르는 법, 자신의 색깔을 낼 수 있는 노하우 등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본교 실용음악학과는 노래잘하는 방법, 보컬 원포인트 레슨을 통해 학생들을 일일히 지도하고 장단점을 분석해주고 있다”며 “실용음악학과는 지방에 거주하는 고3 수험생들도 입학상담을 문의하고 있다. 예비신입생을 위해 다양한 입학장학금 혜택을 제공하며 진로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4년제 대학 및 전문대 지원과 무관하게 중복지원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서강전문학교 실용음악학부는 보컬학과, 뮤지컬학과 등에 주목하는 수험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경호, 경비분야의 현장경험 이외에도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교사실습, 직업상담사, 헤어, 피부미용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실용음악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다양한 전공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을 위해 반액 장학 등 신입생 장학혜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군사학과, 미용예술학과 등에서 2025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