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풀필먼트서비스, 3년째 창경궁 환경 정화 활동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 임직원들이 3년째 창경궁 환경 정화 활동에 나섰다.
CFS는 지난 21일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 관덕정에서 관람로에 쌓인 낙엽을 수거하는 등 환경 봉사를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활동에는 CFS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60여명이 함께했다.
CFS는 창경궁 관리소와 함께 낙엽으로 인한 수목 해충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가을 ‘우리 사적 가꾸기’ 활동을 기획했다. 임직원들은 갈퀴를 이용해 창경궁 관덕정 일대 낙엽을 수거하고 마대자루에 담아 정리했다.
무뇨스 제프리 로렌스 CFS 대표이사는 “낙엽을 정리하며 창경궁을 눈에 담고, 동료들과 함께 깊어가는 한국의 가을 정취도 즐길 수 있었다”며 “CFS 구성원으로서 아름다운 창경궁을 가꾸는 활동에 3년째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진, DHL과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 체결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과 조현민 사장은 지난 21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DHL 서플라이 체인 한국·일본 클러스터 CEO 제롬 질레, 에드문드 슝 DHL 서플라이 체인 코리아 대표이사와 함께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진과 DHL 서플라이 체인 코리아는 의약품·반도체·소비재 소매·자동차 및 친환경 물류 등 산업에서 공동 영업으로 사업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신규 고객 공동 사업 활동 확대 △차량·시설·인력 등에 대한 운영 서비스 역량 제공 △신규 거점에 대한 전담 지원 설립 △기존 고객을 위한 물류 효율성 개선 제안 △전기차 투자 및 지속 가능한 포장 등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신규 고객과의 더 많은 기회를 확보하고, 회사와의 물류 참여를 통한 배송망 구축을 지원하며, 보유하고 있는 거점 활용도 제고 및 효율 개선을 위한 신규 거점 네트워크 확장 등 다양한 업무 효율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5월부터 한진은 DHL 서플라이 체인 코리아와 공동 물류 서비스를 진행하며 신규 고객 유치와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제휴를 통해 배송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거점 활용도를 최적화해 성장을 지속해나갈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DHL과의 협력을 통해 물류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사의 요구에 맞는 최적화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연말 해외 여행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
신라면세점이 연말을 맞아 해외 여행을 떠나는 내국인 고객을 위해 총 2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은 22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총 2024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경품 추첨 이벤트 ‘굿 바이 2024 인 신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인천공항점, 제주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에게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구매 당일 안내데스크 직원에게 구매영수증과 여권을 제시하면 스크래치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당첨 즉시 현장에서 경품을 증정한다.
△1등(1명)은 삼성상품권 300만원권 △2등(6명)은 서울신라호텔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 식사권 2매 △3등(27명)은 서울신라호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 5만원권 △4등(750명)은 신라면세점 겨울 시즌 굿즈 패키지 △5등(1240명)은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 5000원권을 제공한다.
4등 경품은 신라면세점이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최연주 그림책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굿즈 패키지로, 패키지에는 겨울 시즌을 테마로 한 캐리어 네임택, 파우치, 엽서, 스티커 등이 포함된다. 이벤트는 꽝 없이 100% 당첨으로 진행되며, 경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이마트24, 마인드어데이 커버캣 협업…제로 블랙티 2종 선봬
이마트24가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블랙티 2종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홍차 베이스에 납작복숭아의 달콤함과 자몽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과즙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 음료시장의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칼로리와 당을 낮췄다. 또 마이드어데이 커버캣 캐릭터와 협업해 패키지를 복숭아와 자몽 모양의 모자를 쓴 고양이 캐릭터로 디자인했다.
이마트24는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해 1+1 행사도 진행한다. 박건우 이마트24 음용식품팀 MD는 “쌀쌀해진 날씨에 어울리는 차별화된 온장음료로 마인드어데이 캐릭터와 협업한 블랙티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온장음료 중에서 찾기 힘든 제로칼로리 음료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