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등촌역’ 견본주택 개관…내달 분양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등촌역’ 견본주택 개관…내달 분양

기사승인 2024-11-29 10:49:19
힐스테이트 등촌역 투시도.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서울 강서구 등촌동 266-24번지 일대에 조성하는 ‘힐스테이트 등촌역’이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

29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등촌역은 지하 5층~지상 15층, 12개동, 전용면적 59~84㎡ 총 543세대 규모다. 이 중 274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며 전용면적별 세대수로는 △59㎡A 89세대 △59㎡B 14세대 △84㎡A 89세대 △84㎡B 29세대 △84㎡C 53세대 등 전 세대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수도권지하철 9호선 등촌역 역세권 입지

입지를 살펴보면 단지는 지하철 9호선 등촌역 역세권으로 평가된다. 이를 통해 강남,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이 가능하며,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공항대로 등 이용도 용이하다. 

인근에는 홈플러스, 부민병원, 하나로마트, 목동깨비시장, CGV 등 여러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휴식공간으로는 봉제산, 용왕산근린공원, 등마루공원, 한강 등이 주변에 자리잡고 있다.

학군은 등촌초, 백석중, 영일고 등이 인접해 있고, 강서도서관도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교육열 높은 목동 학원가 역시 가까이 위치해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

주변 주거정비·개발사업 뭐 있을까

주변 개발 상황으로는 이마트 가양점 부지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마트 가양점 부지 개발사업은 최근 브릿지론을 조달하는 데 성공해 사업 출발을 알렸다. 또한 ‘제2의 코엑스’로 불리는 CJ 공장 부지 개발사업이 인허가 리스크를 해소하고 본PF 전환을 앞두고 있다. 

교통망 측면에서는 ‘대장홍대선’으로 불리는 부천 대장지구부터 덕은지구, 서울 홍대까지 약 20km를 잇는 광역철도 사업이 계획되어 있다. 대장홍대선은 총 12개 역으로 구성되며, 강서구(화곡동, 등촌동, 가양동)를 지나는 노선이 포함됐다. 단지와 인접한 강서구청 인근에 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대장홍대선은 연내(12월) 착공 예정이며, 2030년 개통이 목표다. 

아울러 마곡지구의 마곡 마이스(MICE) 복합단지 개발사업도 있다. 마곡 마이스(MICE) 복합단지의 대지면적은 총 8만2,724㎡(약 2만5,000평), 삼성동 코엑스의 약 2배 규모로 건립된다. 강서구 마곡지구 일원에 들어서며 업무시설, 호텔, 컨벤션센터, 문화시설 등 다양한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청약 자격은…서울 및 수도권 거주자

힐스테이트 등촌역의 청약 일정은 오는 12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청약, 9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3일이며, 정당계약은 26일~28일 3일간 진행된다.

청약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서울 및 수도권(인천·경기)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 경과하고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충족 시 1순위 자격이 주어지며,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할 수 있다.

올해 3월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및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규칙’ 개편에 따라 청약자는 일반공급과 특별공급을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단, 특별공급 당첨자로 선정 시 일반공급 당첨은 배제된다.

부부의 경우 배우자와의 중복 청약도 가능하다. 특히 신혼부부·생애최초 특별공급 청약 시 배우자 혼인 전 당첨이력과 배우자 혼인 전 주택소유 이력이 배제되는 점도 체크포인트다.

한편 힐스테이트 등촌역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6년 10월 예정이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