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전국 위프로젝트 공모전 6년 연속 대상 수상

대전교육청, 전국 위프로젝트 공모전 6년 연속 대상 수상

학생 상담업무담당자 부문 대상·기관 최우수상 등 포함 총 5개 부문 수상

기사승인 2024-11-29 20:43:20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심리검사' 수업장면. 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이 전국 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대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제13회 전국 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학생 및 상담업무담당자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관 부문에서도 최우수상을 포함해 총 5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수상은 대전신일여고 학생과 대전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 담당자가 학생 및 상담업무담당자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또 대전오류초등학교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계룡디지텍고와 신탄진중도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관 부문에서는 대전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위(Wee) 프로젝트는 'We(우리들) + education(교육)' 또는 'We(우리들) + emotion(감성)'의 합성어로,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성장을 지원하는 통합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젝트는 단위학교, 교육청, 학교 등 다양한 기관을 통해 학생들이 겪는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위기 상황에 처한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상담과 치유 서비스를 제공하여 그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이번 성과는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모든 관계자들의 열정과 노력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