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염태영 “尹, 찌질하고 비루…지지자에 체포 막아달라 요청”

염태영 “尹, 찌질하고 비루…지지자에 체포 막아달라 요청”

“지지자들 특수공무집행 방해 저지르라는 신호”

기사승인 2025-01-02 13:48:42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의원실 제공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일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체포영장이 발부된 윤석열 대통령이 지지자들에게 ‘끝까지 싸우자’는 메시지를 보낸 것에 대해 “나 살자고 국민에게 무책임한 폭력을 사주하는 모습, 정말 찌질하고 비루하다”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염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얼마나 다급한지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이 관저 앞 극우 지지자들을 ‘자유와 민주주의를 사랑하는 애국시민’으로 호명하며 ‘실시간 생중계 유튜브로 보고 있다’, ‘끝까지 싸우겠다’고 했다”며 “공수처의 체포영장 집행이 임박하자 극단적 충돌과 혼란을 추동하며 자신의 체포를 막아달라고 요청한 것”이라고 직격했다. 

이어 “명백한 내란 획책이자 선동”이라며 “결국 지지자들에게 특수공무집행 방해를 저지르라는 신호”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내란 수괴가 연명을 위해 나라를 내전 상태로 몰아가는 작금의 상황을 더는 두고 볼 수 없다”며 “망상에 빠진 내란수괴 윤석열에게 최소한의 양심을 기대해선 안 될 것 같다. 더 큰 범죄를 저지르기 전에 공권력으로 즉시 체포하여 구속하고, 하루빨리 파면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1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中 보복 관세에 다시 맞불…“50% 추가관세…다른 나라와는 즉시 협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맞불 관세'를 발표한 중국에 대해 50%의 추가 관세 부과를 경고하면서 중국 이외의 다른 나라들과는 즉시 관세에 대한 협상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루스소셜에 “8일까지 중국이 34% 관세를 철회하지 않으면 미국은 중국에 5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이어 그는 “미국에 보복 관세를 부과하는 어떤 국가든 더 높은 추가 관세를 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