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YES! 키즈존’은 가정의 달을 맞아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단순한 어린이 축제를 넘어 가족형 문화행사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대표 프로그램인 ‘예키 워터파크’ 물총놀이존과 ‘달성BIG5’ 에어바운스존은 안전하면서도 흥미로운 대형 테마놀이시설로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실내 체험공간 ‘이글루 쉼터’에서는 VR 가상탐험 콘텐츠가 제공돼 아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휴식을 동시에 선사했다.
중앙 광장 무대에서는 마칭밴드 퍼레이드, 대형 인형극 ‘걸리버 여행’, 벌룬쇼, 매직쇼, 저글링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매 시간 펼쳐져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 ‘도티’의 무대는 중앙 광장을 가득 메우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행사 운영 면에서도 관람객 만족도가 높았다.
페이스페인팅, 꼬마어부체험, MBTI 향수만들기, 책갈피 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됐으며, 일부 인기 체험에는 QR코드 대기 시스템을 도입해 동선을 효율적으로 관리했다.
모바일 웹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문의와 행사 정보도 제공해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최재훈 이사장은 “많은 가족들이 함께해 준 덕분에 행사가 더욱 활기차게 마무리됐다. 아이들의 밝은 웃음과 부모들의 만족스러운 표정에서 가족 중심 문화행사의 가치를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회차 ‘2025 YES! 키즈존’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2회차에는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가 참여해 과학실험실, 에어 자이로드롭 등 교육형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가족 관람객의 창의력과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문의는 달성문화재단으로 하면 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