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사회] “9일 인천세계도시축전장에서 개최되는 경찰의장대·경찰특공대·경찰악대·경찰연극단의 합동공연을 아시나요.”
인천경찰청(청장 모강인)은 인천세계도시축전의 성공적인 개최와 시민에게 다가가는 경찰을 구현하고, 친근하고 편안한 경찰상 확립을 위해 9일 오후 4시부터 2시간동안 도시축전행사장내 비류 공연장에서 경찰 단독공연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공연에는 경찰의장대의 의장대시범, 경찰특공대의 특공무술과 격파시범, 경찰악대의 행진곡과 클래식 등 연주, 요즘 개봉돼 한층 주가를 높이고 있는 ‘불꽃처럼 나비처럼’의 주연 조승우와 인기배우 류수영이 활동하고 있는 경찰 연극단 ‘호루라기’의 공연 등을 선보인다. 말아톤, 타짜, 충향뎐 등 유명 영화에 출연한뒤 최근 ‘불꽃처럼 나비처럼’의 주연을 맡아 인기가 치솟고 있는 조승우와 인기배우 류수영이 구성원으로 있는 경찰연극단(호루라기)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정상급 연극단이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이번에 특별한 경찰들이 선보일 공연은 다이내믹한 구성과 뛰어난 예술성, 대중성을 겸비한 손색없는 레파토리로 2시간이 전혀 지루하지 않을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경찰과의 화합의 장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천=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