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문창완 기자 = 2일 APK 프린스는 온라인으로 열린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에서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2대 0 완승을 거뒀다. 이 승리로 APK는 4승 9패 득실 -8로 승강전 탈출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 아프리카는 이번 패배로 6승 7패 득실 -3으로 간신히 5위를 유지했다.
아프리카는 탑 '기인' 김기인, 정글 '스피릿' 이다윤, 미드 '플라이' 송용준, 원거리 딜러 '미스틱' 진성준, 서포터 '벤' 남동현이 출전했다.
APK는 탑 '익수' 전익수, 정글 '플로리스' 성연준, 미드 '커버' 김주언, 원거리 딜러 '하이브리드' 이우진, 서포터 '시크릿' 박기선이 출전했다.
1세트 APK 승
1세트 선취점은 경기 10분, 아프리카의 바텀 듀오를 잡은 APK가 가져갔다. 하지만 이어진 드래곤 앞마당 교전에서 아프리카가 4킬을 득점하며 경기 흐름을 탔다. 이후 양 팀은 과감하게 난투전을 펼치며 팽팽한 힘싸움을 했다.
6-6 동점인 상황, 하단에서 익수 '사이온'을 잡은 아프리카는 추격하는 APK까지 잡아내며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APK도 만만치 않았다. 드래곤 싸움에서 대승한 APK는 '바론'까지 차지하며 반격에 나섰다.
경기 28분, 양 팀은 드래곤 앞에서 다시 맞붙었다. APK는 드래곤을 차지하는데 성공은 했지만 스피릿 '키아나'의 궁극기가 APK 대다수에게 적중, 아프리카는 킬스코어를 앞서 나가기 시작했다.
APK는 지지않고 과감하게 아프리카에게 교전을 걸었다. 기인 '제이스'를 무는데 성공한 APK는 미드에서 일어난 교전에서 대승, 바다 드래곤 영혼을 완성하며 주도권을 가져갔다.
재등장한 바론을 앞둔 교전에서 다시 한 번 승리한 APK는 그대로 아프리카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1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1세트 POG는 '이렐리아'로 활약한 커버가 차지했다.
2세트 APK 승
2세트에서 아프리카는 벤 대신 '젤리' 손호경을 교체 투입했다.
경기 초반 아프리카는 APK의 바텀에 4인 갱을 설계했다. 하지만 APK는 침착하게 3명이서 대처, 역으로 킬을 따내며 경기 흐름을 타기 시작했다. 이어 미드와 탑에서 연이어 킬이 터지면서 APK는 분위기를 타기 시작했다.
하지만 아프리카도 불리한 와중 기인 '사일러스'의 활약으로 탑에서 득점하며 바짝 추격했다. 이후 양 팀은 중요 오브젝트를 앞두고 난전을 펼치며 신경전을 펼쳤다.
12-12로 동점인 상황, 하이브리드 '아펠리오스'의 활약으로 미드 교전에서 대승한 APK는 '바론'을 차지하며 주도권을 가져갔다. 아프리카는 커버 '르블랑'을 잡자 APK의 중앙으로 밀고 들어가는 강수를 뒀지만 결국 APK에게 저지 당했다. 이후 APK는 그대로 아프리카의 상중단 억제기를 터트렸다.
아프리카는 지지않고 APK를 계속 몰아부쳤다. APK는 익수 '모데카이저'를 이용, 사이드 푸쉬를 하며 아프리카를 압박했다. 아프리카는 바론을 앞두고 마지막 승부를 걸었다. 하지만 결국 APK가 교전에서 승리, 아프리카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이날 경기를 매조지었다. 2세트 POG는 하이브리드가 차지했다.
lunacy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