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쿠키뉴스] 조병수 기자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제14회 자랑스러운 동해여성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동해시는 양성평등 사회 구현과 지역 사회 발전에 공헌한 여성 선발을 위해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자랑스러운 동해여성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5일 밝혔다.
자랑스러운 동해여성상은 2007년부터 현재까지 총 14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상으로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지역 여성 권익 및 사기 진작에 기여하고 있다.
후보 대상은 동해시에서 출생했거나 추천 마감일 기준 동해시에서 5년 이상 거주, 지역 사회 발전 및 여성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헌신한 여성이다.
추천은 주소지 동장, 각급 기관 ‧ 단체의 장, 출향 단체의 장만 할 수 있으며, 동해시 가족과에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동해시는 추천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현지 실사 및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1인을 선발할 예정이며, 시상은 향후 '제22회 동해시 양성평등 대회'에서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가족과 여성가족팀 전화(033 539 8748)로 문의하면 된다.
이월출 가족과장은 "여성권익 신장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보이지 않은 곳에서 기여해 온 숨은 공로자를 선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hobs@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