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쿠키뉴스] 강은혜 기자 =강원 동해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남원일)가 2020년 어린이 안전급식소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어린이 안전급식소 선정은 안심 급식 환경 조성과 어린이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한 등록 시설 관계자를 격려하고, 등록 급식소의 위생·안전, 영양 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선정된 어린이 안전급식소는 맑은누리 어린이집, 해군1함대사랑Dream 어린이집, 도담도담 어린이집, 동명 어린이집, 동해쇄운부영사랑으로 어린이집, 천곡 어린이집, 천곡중앙 어린이집, 우리지역 아동센터, 해오름지역 아동센터 등 9곳이다.
이번 선정은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에 대한 방문 지도 점수를 토대로 이뤄졌으며, 급식소 위생 관리와 영양 관리 수준 및 센터 사업 참여 등이 반영됐다.
동해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다음 달에는 어린이 권장 염도를 준수한 기관을 기준으로 2020 어린이 저염급식소를 선정할 계획"이라며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해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현재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86곳을 대상으로 급식 환경 개선 프로그램과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kkangddo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