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한우 명품화 육성’…친환경 사료·장려금 등 지원

‘홍천한우 명품화 육성’…친환경 사료·장려금 등 지원

기사승인 2021-03-31 16:47:02
홍천 한우 방목 모습. (홍천군 제공)

[홍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 홍천군이 지역 축산업 소득 증대 및 경영안정을 도모하고자 ‘홍천한우 명품화 육성’ 지원에 나선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31일 군청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홍천한우 명품화 육성 및 경쟁력 지원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먼저 군은 홍천한우 명품화를 위해 친환경 사료를 지원할 방침이다. 

사료 종류는 알코올 발효사료, 번식우사료, TMR 사료이며 관내 사료공급업체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 홍천한우 육질 및 환경개선 지원 사업을 통해 축사 내 유해가스 절감효과가 있는 사료 첨가제를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한우 품질고급화를 통해 종축등록비, 암소검정, 한우정액, 엘리트카우, 수정란이식, 인공수정료, 저능력암소 도태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지난해 도축된 거세우를 분석해 우수 암소를 육종우로 지정하고 송아지 생산 시 30만원을 지원한다.

친환경인증과 HACCP인증을 받은 농가를 대상으로는 거세우 도축 성적이 육량등급 A·B등급, 육질등급 1++ 이상의 경우 장려금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관내 한우사육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한우 아카데미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장과 이론을 접목한 한우사육 최신기술 습득의 기회를 마련한다.

함대식 군 축산과장은 “홍천한우의 지속적인 발전과 친환경 축산업을 통해 축산 농가의 소득증대 및 미래축산 기틀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