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전은 항공시스템, 항공정비면허 등 공군부사관 241기 다수의 1차 합격자들을 배출했다.
이동열 전문가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과 더불어 취준생, 자녀의 진로를 고민하는 학부모에 이르기까지 안정적인 직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취업을 비롯한 군복무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항공정비 기술부사관 및 장교를 목표로 지원하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항공정비학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교육하고 있는 과기전은 항공정비학과와 같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정비와 더불어 항공정비면허,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드론운용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실무중심의 실습교육을 위해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교수진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과기전은 항공사 취업 시 가산점과 특별혜택을 받을 수 있는 취업우대과정인 국토부인가 B737 기종교육과 취업지원센터 및 외국어교육센터를 통해 맞춤형 토익 특강, 적성검사, 모의면접, 현장실습, 자소서준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과기전은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더불어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되어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도 지정됐다.
한편,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 특성화 기관인 과기전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정비, 항공정비드론운용 등 세분화된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내신과 수능 미반영으로 인적성 면접을 통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