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대한민국 캠핑대전 최우수 콘텐츠상’ 수상 외 [수성소식]

수성구, ‘대한민국 캠핑대전 최우수 콘텐츠상’ 수상 외 [수성소식]

기사승인 2022-05-02 13:52:22
‘2022 대한민국 캠핑대전’에 참가한 수성구 홍보 부스에서 다양한 연령층들이 다육이 원예 체험을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2.05.02
대구 수성구가 지난달 29일부터 5월 1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캠핑대전’에 참가해 최우수 콘텐츠상을 수상했다.

대구시와 경북도가 후원하고, 220개사 790개 부스가 참가한 이번 박람회에서 수성구는 진밭골 야영장을 비롯해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했다.

특히, 수성구의 진밭골 야영장에서 펼쳐지는 용학도서관의 ‘도서관 밖 도서관’ 프로그램인 ‘진밭골 가족생태체험캠프’를 홍보했으며, 다육이 원예 체험을 통해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또 룰렛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에게 기념품 및 관광지도 등의 홍보물도 배부했다.

수성구 관계자는 “대한민국 캠핑대전에서 특색 있는 홍보를 통해 캠핑과 관광에 관심이 많은 다양한 연령층들에게 수성구의 관광자원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진밭골을 비롯한 천혜의 자연 환경을 내세워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정책과 홍보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 팔현생태공원, 레몬빛 비타민 물결 유채꽃 만개

수성구 고모동 팔현생태공원에 만개한 유채꽃. (수성구 제공) 2022.05.02
수성구 고모동 팔현생태공원에 식재한 유채꽃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 주민들에게 비타민 같은 활력을 주고 있다. 

수성패밀리파크와 파크골프 인근에 위치한 팔현생태공원은 산책을 즐기거나 자전거를 타는 친근한 장소로 도심 가까이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수성구청은 지난해 10월 지역 주민과 방문객에게 봄을 대표하는 경관을 제공하기 위해 공원 일부에 유채꽃을 파종했다. 긴 코로나19 시기를 견딘 수성구민처럼 겨울을 이겨 낸 유채꽃이 금호강변의 햇살을 머금고 샛노랗게 만개해 산책객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레몬빛 유채꽃이 지역 주민에게 활기와 에너지를 충전해 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휴식과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색을 담은 초화류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수성구, 5월부터 무료상담실 확대 운영…월 2회→3회 

수성구가 무료상담실 운영을 확대한다. (수성구 제공) 2022.05.02
수성구는 5월부터 월 2회 운영하던 무료 세무 상담실을 월 3회로 확대하고, 행정사 무료상담실을 신설한다.  

최근 부동산 정책의 잦은 변화로 세무 상담 신청이 급증해 월 2회 운영하던 상담을 월 3회로 확대함으로써 주민 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 행정기관 업무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행정사 무료상담실을 신설 운영한다. 

상담 내용은 인허가·진정·건의·질의·청원 및 이의신청, 가족관계등록신고, 출입국업무, 다문화가정, 각종 행정심판 등 다양한 행정업무에 대한 서류 작성방법과 처리방법 안내 등이다.

분야 별 상담시간은 ▲세무 상담은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셋째 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행정사 상담은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다. 

매회 상담 인원은 6명 내외고 상담시간은 1인당 20분 정도다. 

상담을 원하는 구민은 구청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요구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많은 주민들이 무료상담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