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임직원 '스톡그랜트'(자사주 프로그램)를 포함한 상여금 영향으로 적자를 기록했다. 다만 적자 폭은 29.7% 감소했다.
2분기 인건비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4% 증가한 506억원으로 전체 영업비용의 51.5%를 차지했다. 매출의 53.9%에 달하는 수치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3%를 차지하며, 전분기 대비 3%포인트 증가했다. 플랫폼별로는 PC 72%, 모바일 21%, 콘솔 7% 등의 비중을 기록했다.
펄어비스는 주력 게임인 ‘검은사막’의 이익률 개선에 나선다. 특히 지난 2분기 남미 지역을 마지막으로 전세계 직접 서비스 전환을 마무리하기도 했다. 서비스 전환 이후 검은사막 매출은 전월 대비 300%, 신규 이용자는 750% 이상 늘었다.
펄어비스는 2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지식재산권(IP)이 이용자 소통을 기반으로 한 운영과 업데이트에 집중했다. 검은사막 IP는 2년여 만에 이용자 행사 '보이스 오브 어드벤처러스’와 ‘하이델 연회’를 오프라인으로 재개했다. 이브 역시 3년여 만에 ‘이브 팬페스트 2022’를 대면으로 진행하며 커뮤니티를 강화했다.
회사는 3분기 검은사막 ‘드라카니아’ 각성 및 ‘시즌 : 용기사’ 등 공개를 시작으로 신규 업데이트 및 오프라인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펄어비스 과천 신사옥 ‘홈 원’ 입주를 통해 업무 효율성과 협업을 높여 신작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신사옥은 ‘세계 최고의 게임’을 목표로 최첨단 시설을 구축한 게임 개발 기지다.
조석우 펄어비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는 검은사막을 서비스한 지 9년차로 남미를 마지막으로 전세계 직접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라며 “기존 IP의 라이프 사이클 관리에 주력하며, 신작 개발과 마케팅도 함께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 등 현재 개발 중인 차기작들의 공개 정보도 업데이트됐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컨퍼런스 콜에서 “최근 콘솔 회사를 포함한 여러 파트너들에게 붉은사막을 공개하는 자리를 갖고 있다”며 “오는 8월 24일에는 게임스컴에 비공식 참가해 글로벌 게임 관계자들에게 붉은사막을 보여주고 게임성을 검증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중 10분 이상의 붉은사막 플레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도깨비와 플랜8에 대해서는 “도깨비의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나 붉은사막 공개에 집중하는 만큼 추후 준비 상황에 따라 공개하도록 하겠다”면서 “플랜8 역시 붉은사막과 도깨비에 집중하면서 관련 공개 일정이 늦춰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