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민선8기 공약사업 및 강원특별자치도 특례발굴 보고회

평창군, 민선8기 공약사업 및 강원특별자치도 특례발굴 보고회

기사승인 2022-09-05 15:22:27
강원 평창군 민선8기 공약사업 및 강원특별자치도 특례발굴 보고회.

강원 평창군은 5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심재국 평창군수를 비롯한 부군수, 실·과·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 및 강원특별자치도 특례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공약사업 보고회는 민선8기 출범과 함께 군민들에게 제시한 ▲활력과 희망이 넘치는 지역경제13건 ▲감동과 즐거움이 배가되는 문화관광 24건 ▲활기차고 풍요로운 농업·농촌 30건 ▲함께하는 공감의 행복복지 23건 ▲원칙과 균형으로 조화되는 지역발전 15건 등 군정 5대 목표와 105개 공약사업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공약사항의 구체적인 추진 방향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강원특별자치도 특례발굴 보고회는 ▲산림자원 활용 지역발전 보통교부세 산정 ▲지방조직권에 관한 특례 신설 ▲동계올림픽 유산활용 국제 관광도시 조성 등 평창군의 강점을 살린 31건의 맞춤형 특례사업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평창군은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의 철저한 이행을 위해 사업추진의 타당성을 최종 검토하고, 체계적이고 실천 가능한 계획을 수립해 내실 있는 공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규제 및 재정상 문제로 미추진된 사업, 미래 전략산업 등 특례사업 발굴에 적극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민선8기 평창군정의 최대 목표는 '하나 된 평창, 행복한 군민'을 만들어가는 것”이라면서 “평창군의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약사업을 꼼꼼하고 철저하게 추진하고 강원특별자치도 특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군민께서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창=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