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계절' 화천군, 아이들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 풍성

'독서의 계절' 화천군, 아이들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 풍성

공공도서관-유아교육기관 연계, '놀이독서 릴레이'
화천문화체육센터 '나만의 이탈리아 미술관 여행전'

기사승인 2022-09-08 09:10:02
놀이독서 릴레이 체험, 이탈리아 미술관 여행전 포스터
강원 화천군이 마음의 양식을 쌓는 계절 가을을 맞아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알찬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군은 어린아이들이 책과 쉽게 가까워지는 계기를 만들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도록 도와주는 ‘놀이독서 릴레이’프로그램을 11월까지 진행한다.

놀이독서 릴레이는 화천군 공공도서관과 유아기관 연계 협력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집 8개소, 유치원 6개소의 5세~7세 어린이 401명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그림자 놀이독서 상자를 수령하여 3일간 집에서 놀이독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반납 또한 편하게 수령한 곳에서 이루어진다.

반납 시 독서완주티켓을 받아 공공도서관에 가져가면 소정의 기념품으로 교환해준다.

화천 공공도서관에서는 독서의 달 행사로‘도서관 전통놀이 체험’을 진행한다.

창의력을 발휘해 전래동화를 릴레이로 완성하는 전래동화 만들기 체험을 비롯하여 전통놀이, 전통음식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화천국민문화센터 3층에서는 지난 29일부터 이탈리아 미술관을 체험해보는 ‘나만의 이탈리아 미술관 여행전(展)’이 펼쳐진다.

이번 전시전으로 레오나르도 다빈치, 빈센트 반고흐, 산치오 라파엘로 등 이탈리아 유명화가의 작품 50점을 이달 23일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화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