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군민행복 로드맵 구축 시책 보고회 개최

정선군, 군민행복 로드맵 구축 시책 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22-09-26 16:33:46
강원 정선군 군민행복 로드맵 구축을 위한 시책보고회.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26~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민행복 로드맵 구축을 위한 시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원홍식 부군수, 국장, 실과소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시책 201건, 핵심 공약 68건, 신규시책 92건 등 총 361건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하고 돌아오는 정선, 발전하는 정선, 희망이 있는 정선,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완성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간다.

군은 정부 정책 방향에 맞는 신규시책 발굴과 핵심 공약사업 추진 등 군민행복 정선을 위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주요시책 및 핵심 공약에 대한 추진성과와 문제점 등을 파악, 보다 내실있고 체계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기존사업과 차별화된 창의적 신규시책에 대한 실현 가능성과 사업 추진 효과 등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군민행복 정선발전을 견인할 새로운 동력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핵심 추진사업으로는 ▲군민 기본소득 지급 ▲강원도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강원랜드 규제 혁신 및 글로벌 리조트 육성 ▲도암댐 문제 해결 ▲농자재 반값 및 농민수당 인상 ▲교통환경 개선을 통한 관광산업 및 지역경기 활성화 ▲지방소멸대응 기금 운영 ▲관내 고교졸업생 전원 대학 입학장학금 지원 ▲태백선 준고속열차 EMU-150 조기도입 추진 ▲공공임대주택 건립 ▲정선아리랑 세계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특례발굴 추진 등이다.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새로운 신규시책 사업으로는 ▲스마트 경로당 구축 ▲생활밀착형 숲 조성 ▲마을일꾼 정선청년학교 운영 ▲운탄고도1330 광부100리길 개발 ▲정선여행 청춘 크리에이터 콘텐츠 육성 ▲자원순환 거점시설 확충 ▲걷고 머물고 싶은 골목길 조성 ▲공공형 계절 근로사업 등이다.

서건희 정선군 기획관은 “국민고향 정선 발전과과 정선군민의 행복을 위해 성과 중심의 군정전략 체계확립과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운영, 신성장동력 창출 전략화 등 주요 시책 사업의 내실 있는 검토와 실행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선=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